하점초등학교(교장 김우경)는 10월 18일(수) 전교생을 대상(병설유치원 포함)으로 고양시에 위치한 얼음마루 빙상장에서 스케이트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이번 스케이트 체험학습은 학교 운영 계획의 일환으로 겨울 체육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실기 실습이 필요한 스케이트 체험학습을 실시함으로써 겨울놀이 스케이트 활동에 필요한 기능을 익히고 빙상체험을 통한 통합 문화예술교육을 위해 실시됐다.
학생들은 교과와 연계하여 학교에서 이론으로만 배웠던 스케이트 기술을 전문 강사님의 사전지도와 준비운동을 통하여 스케이트를 탈 때 주의하여 할 점에 대하여 듣고, 균형 잡는 법, 주행 요령, 빙상안전교육 등을 받았다.
처음 빙상장에 올라 학생들은 옆의 난간을 잡고 조심조심 한발을 내딛고 나아갔다. 여기서 ‘쿵’ 저기서 ‘쾅’, 연이은 엉덩방아에도 학생들은 아랑곳 하지 않고 친구의 손을 붙잡고 서로 도와 가며 새로운 경험을 신나게 즐기고, 여가생활의 즐거움을 알게 되었다.
김우경 교장은 “스케이트 체험학습은 교육과정 활동의 일환으로 가정을 벗어난 단체 활동을 통해 건강한 정신과 신체를 단련하는 기회로 삼길 바란다.
스케이트는 겨울 스포츠 중 대표적인 스포츠이다. 학생들이 스케이트 활동에 필요한 기능을 익히고 자신감을 배양하여, 빙상체험을 통한 빙상 예술의 아름다움을 느끼고 예술적 공감능력을 활성화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