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림 서울 15 °C
로그인 | 회원가입
11월02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서구] 사회단체, ‘코로나19 예방수칙 캠페인’ 대대적 전개
지역 내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한 자발적 주민참여
등록날짜 [ 2020년08월31일 14시48분 ]

 

최근 서구에서 교회발 집단감염 등을 비롯해 코로나19 확진환자가 급속도로 늘고 있는 가운데 지역 사회단체가 솔선수범해 개인방역수칙 준수 관련 캠페인을 벌이고 있어 이목을 끈다.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서구 새마을회․한국자유총연맹 서구지회․바르게살기운동 서구협의회 등 관내 사회단체 회원 200여 명이 곳곳에서 지난 28일부터 ‘마스크 제대로 착용하기’ ‘사회적 거리두기’ 등 대대적인 캠페인을 전개하는 중이라고 밝혔다.

 

이는 당일 0시부터 시행되는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보다 한발 앞서 진행한 선제적인 조치이자, 모두가 하나 된 마음으로 개인방역수칙 준수에 나서야 할 중요한 시점에 이웃을 배려하는 좋은 본보기이기도 하다.

 

해당 사회단체 회원들은 관내 유동인구가 많은 거리에 코로나19 예방수칙 및 격려 메시지를 담은 홍보 현수막 97개(새마을회 21개, 자유총연맹 20개, 바르게살기위원회 24개, 통장연합회 22개, 통합방위협의회 10개)를 게첩한데 이어, 단체별로 피켓 및 어깨띠를 제작해 현장에서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협조를 적극 유도하고 있다.

 

단체별로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시도하는 아이디어도 눈에 띈다. 서구 새마을회에서는 비말(침방울)로 전파되는 코로나19 바이러스의 특성상 올바른 마스크 착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새마을지도자들이 참여해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는 가운데 관내 곳곳에서 ‘마스크 제대로 착용하기’ 캠페인을 전개했다.

 

바르게살기 서구협의회에서도 홍보물품 1천개를 제작해 주민들에게 배부하는 한편, 개인방역수칙을 준수할 것을 널리 알렸다.

 

서구 사회단체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모두 지쳐가는 요즘 서로 배려하고 응원하는 문화가 어느 때보다 절실하게 필요하다”며 “‘힘내라 서구’는 코로나19의 극복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서구 경제를 포함 모든 분야에서 구민 모두가 함께 힘을 내자는 의미”라고 말했다.

 

또한, ‘코로나19, 우리는 이겨낼 수 있습니다’라고 적힌 피켓을 들고 격려 메시지를 전달했다.

 

한편, 서구 사회단체는 코로나19 확산세가 진정될 때까지 ‘코로나19 예방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하며 지역 내 감염 확산을 막는데 힘을 보탤 전망이다.

올려 0 내려 0
김진세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남도] ‘수해지역 농경지’ 지적재조사 나선다 (2020-08-31 14:51:31)
[인천부평구] 2020년 온라인 중심 부평 예술제 진행 (2020-08-31 14:45:33)
[전라북도]전북과 삼성전자, 스...
[전라북도]전북, 세계한인비즈...
[충청남도]도내 생산·어획 수...
[충청남도]내포신도시 인구 4만...
[세종시]'세종상가공실박람회' ...
[충남천안시]외국인 근로자 희...
[대전시] 자운대에서 민관군 화...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