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16년 11월 11일 문을 연 어린이 중심의 문화공연시설인 ‘군산 어린이공연장’이 개관 1주년을 앞두고 다양한 공연과 작품을 준비해 한층 의미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군산시는 내달 7일부터 12일까지 ‘군산 어린이공연장’에서 매직스크린 상상가족극 ‘오버코트’ 공연과 다양한 애니메이션들을 상영한다고 밝혔다.
내달 11일 오전 11시와 오후 2시, 2회에 걸쳐 진행될 매직스크린 상상가족극 ‘오버코트’는 아동청소년공연예술축제인 ‘2017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에 우리나라 대표로 참가했으며 국제아동청소년연극협회 서울어린이연극상 대상, 연출상, 인기상 등을 수상하며 작품성과 대중성을 인정받은 작품이다.
또한 내달 7일부터 12일까지 오후 1시에는 ‘2017 서울 국제만화애니메이션페스티벌(SICAF) 어린이 관련 수상작과 본선 진출작 상영회’를 개최된다.
이번 상영회에서는 단편 우수작인 한국의 ‘달 어디있니?’를 포함하여 프랑스, 러시아 등의 애니메이션 총 11작품이 상영될 예정으로 지방에서 보기 힘든 다양한 국적의 작품성 있는 애니메이션을 감상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최성근 어린이행복과장은 “개관 1주년을 맞은 군산어린이공연장이 지역 어린이들이 문화생활을 향유하는 공간이자 놀이 공간으로 자리 잡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전석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오버코트’ 공연은 금강방송(www.kcn.tv) 홈페이지를 통해 내달 2일부터 7일까지 사전예약이 가능하며 ‘SICAF 만화영화상영회’는 오는 31일부터 내달 6일까지 선착순으로 전화접수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산시 홈페이지, 군산 어린이시청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군산어린이공연장팀(☎ 454-5742~4)으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