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림 서울 15 °C
로그인 | 회원가입
11월02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미추홀구]2021년도 예산 주요 방향은 ‘지역경제 활력’
등록날짜 [ 2020년09월03일 15시20분 ]

 

미추홀구가 내년도 지방재정운용 방향을 지역경제 역동성 회복에 맞춘다는 방침이다.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김정식)는 지난 1일부터 2021년도 예산 관련 주요업무보고를 시작하며 본격적인 내년도 살림살이를 결정하는 작업에 돌입했다.
 

주요 업무보고에서 가장 중점을 둔 것은 전략적인 재정운용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전세계적인 경제불황을 맞을 것이 명확해지는 가운데 기초단위 지방정부 입장에서도 예산 효율성을 강화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투자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확장적 재정운용을 통해 예상 가능한 재원을 최대한 반영하는 등 전극적인 예산편성을 하되 연례적, 반복적 예산편성은 정비하고 비효율적 예산편성은 지양한다는 방침이다.
 

지역경제 역동성 회복에 있어선 코로나19로 매출이 급감한 소상공인 지원 대책과 예비창업자 컨설팅 확대, 스마트 상점 및 온라인 판로 확보 등 온라인 자영업자들을 돕는 프로그램도 준비 중이다.
 

또 한국판 뉴딜 정책 중 그린뉴딜 분야에 맞춰 환경적 측면과 함께 도시, 공간, 생활인프라의 녹색 전환 사업 역시 내년도 예산에 적극 반영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밖에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촘촘한 복지그물망을 구축하는 것과 사회적 약자를 지원하는 정책 역시 내년도 예산의 핵심 중 하나다.
 

김정식 미추홀구청장은 “그 어느 때보다 세심한 예산 계획이 필요하면서도 지역경제를 위해선 과감한 투자 역시 필요하다”며 “주민의견을 우선으로 여러 의견을 들어가며 예산계획을 세울 것”이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인호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북군산시] 제9호태풍 마이삭 피해 복구 총력 (2020-09-03 15:24:17)
[인천연수경찰서]주민 맞춤형 치안으로 앞서가는 연수경찰서 (2020-09-03 15:17:27)
[전라북도]전북과 삼성전자, 스...
[전라북도]전북, 세계한인비즈...
[충청남도]도내 생산·어획 수...
[충청남도]내포신도시 인구 4만...
[세종시]'세종상가공실박람회' ...
[충남천안시]외국인 근로자 희...
[대전시] 자운대에서 민관군 화...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