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 서울 21 °C
로그인 | 회원가입
11월02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상북도]독도, 예술로 꽃피다!...‘2017 대한민국 독도문화 대축제’
21일(토) 뚝섬 한강공원... 버스킹, 뮤지컬 등 문화예술로 꽃피운 독도 축제
등록날짜 [ 2017년10월22일 16시52분 ]


경상북도는 21일(토) 서울 뚝섬 한강공원 수변무대 일원에서 ‘독도 예술로 꽃피다’ 라는 주제로 「2017 대한민국 독도문화 대축제」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10월 독도의 달을 맞아 경북도가 후원하고 (재)독도재단이 주최한 이번 행사는 문화‧예술이 살아 숨쉬는‘평화의 섬 독도’를 전 세계에 알리고 청소년들의 독도사랑을 고취하기 위해 (사)한국청소년봉사단연맹 회원 1천 5백여명과 전국 각 대학교의 독도동아리 회원, 외국인 유학생, 일반시민 등 3천여 명이 함께 했다.

 

오전에는 각 대학교 독도 동아리가 참가하는 ‘독도 콘텐츠 아이디어 경연대회’, 청소년봉사단연맹 학생들의 ‘독도 걸게 그림그리기 콘테스트’와 함께 세계 50여 개국 150여명의 외국인 유학생들이 참여하는 독도사랑 ‘글로벌 서포터즈라이징 선포식’이 이어졌다.

 

특히 실력 있는 뮤지션들이 다양한 장르로 독도의 평화를 노래한 버스킹 공연과 2017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 개최를 축하하는 베트남 학생들의 전통공연, 주제공연인 뮤지컬 <평화의 섬 독도>가 펼쳐져 큰 인기를 얻었다.

 

오후 메인행사에서는 독도 평화선언에 이어 참가자들이 직접 색칠한 대형 걸게 그림(12m×9m)을 펼치는 퍼포먼스를 통해 독도 사랑을 표현하고 영토 수호 의지를 다졌다.

 

이상모 독도재단 대표이사는 환영사를 통해 “10월 독도의 달을 기념하기 위해 기획한 행사가 어느덧 8회째를 맞이했다. 독도를 사랑하는 모든 단체와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즐길 수 있는 문화예술의 축제로 거듭 나기를 희망한다” 고 말했다.

 

전영하 경상북도 독도정책관은 “독도는 영토의 의미를 넘어 민족의 혼이 깃든 소중한 섬으로 경북도는 최 일선에서 독도를 지키고 있으며 민족의 섬 독도를 문화예술의 섬, 평화의 섬으로 각인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 고 강조했다.

 

한편 메인무대 옆 음악분수 광장 일대에서는 독도아트놀이터가 마련되어 풍선 독도꽃 만들기, 독도나무목걸이 만들기, 엽서쓰기, 페이스페인팅, VR체험, 애니메이션 <독도수비대 강치> 상영 등 일반시민 누구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부스가 운영되어 눈길을 끌기도 했다.

 

올려 0 내려 0
박구재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상북도]나의 반쪽은 어디에...「가을愛 사랑만들기」 행사 열어 (2017-10-22 16:55:47)
[인천부평구]지속가능발전 지방정부협의회, 행안부 장관 등 초청 포럼 개최 (2017-10-21 23:12:12)
[전라북도]전북과 삼성전자, 스...
[전라북도]전북, 세계한인비즈...
[충청남도]도내 생산·어획 수...
[충청남도]내포신도시 인구 4만...
[세종시]'세종상가공실박람회' ...
[충남천안시]외국인 근로자 희...
[대전시] 자운대에서 민관군 화...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