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립 영화도서관팝콘’이 오는 11월 2일 CGV부천 5층에 문을 연다.
부천시립 영화도서관팝콘은 영화와 책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작은 도서관으로, 명칭은 시민공모와 내부 심사를 거쳐 선정했다.
영화 및 인문학 도서 3천5백여 권과 영화음악CD 50여 종, 영화·만화·교양잡지 11종을 비치했다. CGV부천 영업시간에 따라 운영하며, 관외대출서비스는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내년부터는 영화, 청소년 진로지원, 청년 진로지원, 인문학 등 독서문화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한다.
도서관 개관일인 11월 2일 오후 2시 CGV부천 5층과 6층에서 개관식을 연다.
서강대학교 뮤지컬동아리 MITY의 공연을 비롯해 메이크업아티스트 및 플로리스트 직업체험, 북스타트 책꾸러미 배포, 아가 손수건 도장찍기 등 청소년과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체험부스도 마련된다. 또 신작영화 「대장 김창수」를 무료로 상영한다. 개관식에는 시민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박우철 원미도서관장은 “시청 판타스틱큐브도서관에 이어 두 번째 영화도서관이 문을 연다. 영화도시 부천의 명성에 걸맞게 두 곳의 영화도서관이 생겨 도서관장으로서 자부심을 느끼며, 변화하는 시민의 요구에 발맞추어 도서관도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원미도서관 독서진흥팀(032-625-4743, 4733~4737)으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