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는 한글날 연휴기간 전·후인 8일 오후 5시부터 11일 오후 3시까지 ‘정부24’의 주민등록 관련 업무와 무인민원발급기 서비스가 중단된다고 밝혔다.
당초 5일 차세대 주민등록시스템 출범을 위해 추석 연휴기간 동안 주민등록 서비스를 중단하고 시스템 시범운영을 진행했으나 시스템 오류 등으로 보완사항이 발생했다.
이에 따라 추가 준비기간 동안 미흡한 내역을 보완하고, 시스템 출범에 필요한 전환 작업을 이어간다.
이번 중단 조치는 전국 모든 행정기관에서 동시에 실시된다. 이 기간 동안 주민등록 등·초본 발급을 비롯 전입신고, 세대주 확인 등 ‘정부24’의 주민등록 관련 27종 업무와 무인민원발급 서비스가 중단된다.
전라남도 관계자는 “한글날 연휴기간 동안 시스템 전환이 안전하게 이뤄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중단기간 동안 무인민원발급기 등 모든 주민등록 관련 발급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아 주민등록 서류가 필요한 경우 미리 준비해 줄 것”을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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