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서울 3 °C
로그인 | 회원가입
12월21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부산시]위기 때 빛나는 변성완 시장 권한대행의 리더십. 부산 재도약 마중물되나
해뜨락 요양병원 확진세 관련 “무겁게 생각…내 가족 일이라고 생각하고 대처할 것”
등록날짜 [ 2020년10월19일 18시12분 ]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변성완)가 현안 과제 해결에 고삐를 바짝 죄는 모양새다. 코로나, 인구난 등 각종 현안에 기민하게 대처하겠다는 변성완 권한대행의 위기 속 리더십이 반영됐다는 평가다. 이러한 변 대행의 의지가 부산 변화로 이어질지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19일 열린 주간정책회의 모두 발언에서 “어려운 시기일수록 시가 중심을 잡아야 한다”며 “주인의식을 가지고 시민들에게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시정이 되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근 조사에서 발표된 부산 인구의 가파른 감소세, 해뜨락 요양병원발 코로나19 확진환자 증가 등에 따른 시민 불안감을 적극적으로 해소하겠다는 의지다.

 

변 권한대행은 “인구문제뿐 아니라 경제, 코로나19 방역에 대한 시민들의 우려가 커지고 있다”며 “깊이 있는 고민을 통해 반전의 계기를 만들어야 한다”라고 말했다.

 

내년도 국가예산 확보 총력 강조 “부산 미래 비전 달렸다”

 

이날 변 대행은 각 실·국장들에게 당초 올해 계획했던 사업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와 내년도 국가예산 확보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주문했다. 성과를 정확히 점검하고 구체적인 계획을 세워야 내년도 사업을 차질없이 진행할 수 있다는 판단이다. 각 실·국이 단편적인 구상에서 그치지 않고, 부산의 미래를 구체적으로 계획해 세부적인 실천전략에도 적극적으로 의견을 제시해야 한다는 점도 강조했다.

 

변 대행은 “계획한 사업이 제대로 추진되지 못한 배경에는 분명히 이유가 있을 것”이라며 “어떤 부분이 부족했는지, 앞으로 필요한 것은 무엇인지 계획을 촘촘히 세워 부산 미래에 대한 비전을 제시해야 한다”고 재차 강조했다.

 

아울러 변 대행은 “어려운 시기인 만큼 실국장들이 주인의식을 갖고 국비확보에 최선을 다해달라”며 “나도 보고 받는 데 그치지 않고 필요한 곳을 찾아 뛰겠다”고 적극적인 의지를 보였다.

 

코로나19 방역 장기전 마련 박차… 시스템 체계화 주문

 

해뜨락 요양병원발 코로나19 확진환자 증가세에 따른 대책 마련도 재차 강조했다. 변 대행은 “전국적으로는 감소세라고 하지만, 부산에서는 현재 상황을 무거운 위기로 받아들여야 한다”며 “내 가족 일이라고 생각하고 요양병원 점검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이어 ‘방역 장기전’을 언급한 변 대행은 “지난 2월부터 지금까지 코로나에 대응하면서 쌓아온 자료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사각지대와 문제점을 모두 들춰내서 점검해야 한다”며 “시민들이 시그널을 파악하고 시 방역책에 협조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체계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구자양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상남도]무르익는 가을 정취는 가족과 집근처에서 즐기세요 (2020-10-19 18:17:10)
[전남도] 자연순환농법 커피재배로 억대 소득 ‘화제’ (2020-10-19 18:07:49)
[전라북도]김관영 도지사, 대통...
[충청남도]다채로운 충남 매력 ...
[충청남도]충남 디스플레이 소...
[세종시]최민호 시장 "시민불안...
[대전시] 지역 경제계와 ‛지역...
[대전시]시립연정국악단 송년음...
[경기도] 건설폐기물 부지 불법...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