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림 서울 1 °C
로그인 | 회원가입
12월21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서구]서로이음길 9코스 승학산 둘레길, 이달 24일 개통
등록날짜 [ 2020년10월21일 15시11분 ]

 

길어지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가을은 찾아왔는지, 낙엽은 물들었는지 주위를 둘러볼 여유를 찾기 힘들다. 이런 때에 사회적 거리 두기를 철저히 지키면서, 잠시 집 근처 둘레길을 걸으며 청명한 가을하늘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가 ‘민선 7기 서구 미래비전 2030’ 선포 시 공약사항이었던 ‘10대 서로이음길 조성’과 관련, 승학산 친환경 둘레길인 ‘서로이음길 9코스’를 이달 24일 개통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개통하는 서로이음길 9코스 승학산은 지난해 6코스 골막산, 7코스 할메산에 이어 세 번째로 조성됐으며, 인근 가정동과 심곡동, 청라동 주민이 생활 가까이에서 편하게 이용하며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는 벗이 되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승학산은 과거 축곶산, 북망산 등의 이름으로 불리다가 승학산으로 지명이 변경돼 지금에 이르고 있으며, 정상 부근에는 비지정문화재 ‘축곶산 봉수대터’가 있다. 축곶산 봉수대는 전라도, 충청도에서 올라오는 봉수를 오류동 백석산 봉수대를 거쳐 김포, 강화 등을 거쳐 서울의 남산 5봉으로 연결했다고 한다.

 

서로이음길 9코스 승학산 둘레길은 총 7.7km로 ▲국제대로 생태통로~철쭉동산~생태통로까지 이어지는 1코스 2.3km ▲생태통로~봉오재공원사거리~생태통로까지 이어지는 2코스 1.7km ▲생태통로~아시안게임주경기장~서구청까지 이어지는 3코스 3.7km로 조성됐다.

 

둘레길 주변으로는 철쭉동산과 데크로드, 흙먼지털이기, 쉼터 등이 마련돼 남녀노소 누구나 편안하게 걸을 수 있는 둘레길의 면모를 갖췄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내년까지 10대 서로이음길 조성을 모두 완료할 계획”이라며 “누구나 걷고 싶은 친환경 둘레길을 확대해 나가며 이제는 ‘회색도시 서구’가 아닌 ‘클린도시 서구’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김진세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보안검색]보안 구멍 뚫린 공항 검색 5년간 실탄, 칼 등 17건 기내 반입돼 (2020-10-21 15:13:30)
[인천미추홀구]인천 최초, 키오스크를 활용한 비대면 구인구직 면접 (2020-10-21 15:07:19)
[전라북도]김관영 도지사, 대통...
[충청남도]다채로운 충남 매력 ...
[충청남도]충남 디스플레이 소...
[세종시]최민호 시장 "시민불안...
[대전시] 지역 경제계와 ‛지역...
[대전시]시립연정국악단 송년음...
[경기도] 건설폐기물 부지 불법...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