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림 서울 3 °C
로그인 | 회원가입
12월20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남동경찰서] 정각지구대 안심길(로고젝터) 인생사진 촬영 장소로 변신
등록날짜 [ 2020년10월23일 12시32분 ]

 

남동경찰서(경찰서장 김도형) 정각지구대(성창록 지구대장)는 주민들과 친밀감을 높이고 야간에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아름답고 안전한 길거리 조성을 위해 남동구청과 협업으로 지구대 옆 인도에 벚꽂길을 벽면에 로고젝터를 설치하였다.

 

정각지구대는 근거리에 초등학교와 대규모 아파트 단지(약 8,000세대)가 위치해 평소 많은 학생들과 주민들이 지구대 옆길을 통해 이동하며, 지구대 벽면을 마주하는 차도는 8차선으로 차량 통행량이 많아 로고젝터를 이용한 홍보 시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되었다

 

이에 정각지구대에서는 남동구청(구월2동주민센터)에 지구대 옆 인도와 벽면을 활용한 로고젝터 설치를 의뢰하였고, 남동구청에서 타당성을 검토 ▲‘안전하고 살맛나는 남동’ ▲‘오늘 하루도 수고 많으셨습니다’ ▲‘괜찮아 잘 될 거야’ ▲‘어린이보호구역, 우리 아이들을 지켜주세요’등의 조명 그림과 문구가 들어간 로고젝터를 설치하였다.

 

지구대 옆 인도에는 재개발 이전에 벚꽃으로 유명하였던 옛 구월동의 추억을 회상하고 야간에 주민들이 안심하고 거닐 수 있는 아름답고 안전한 귀갓길을 만들고자 ‘LED’조명장치를 이용, 아름다운 벚꽃이 만개한 “주민 안심 길”을 조성하였다.

 

“주민 안심 길”에서 자녀들과 기념촬영을 하던 주민들은“예전에 벚꽃 구경을 하던 추억이 생각나고 아름다운 조명이 설치되어 야간에 자녀들과도 안심하고 다닐 수 있어 너무 좋다”면서 “아름답고 즐거웠던 좋은 추억을 되살려주고 주변에 안전하고 멋진 명소를 만들어준 남동구청과 경찰관들이 더 친근하게 느껴진다.”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아름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미추홀구]주민자치위, 주민자치회 전환 대비 다양한 활동 (2020-10-23 13:55:26)
[경기부천시]주차로봇 ‘나르카’, 인천 부평구에 공급계약 체결 (2020-10-23 12:24:33)
[전라북도]김관영 도지사, 대통...
[충청남도]다채로운 충남 매력 ...
[충청남도]충남 디스플레이 소...
[세종시]최민호 시장 "시민불안...
[대전시] 지역 경제계와 ‛지역...
[대전시]시립연정국악단 송년음...
[경기도] 건설폐기물 부지 불법...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