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미추홀지역 사회적경제기업을 대상으로 클라우드펀딩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클라우드펀딩은 자금이 필요한 수요자가 온라인 플랫폼 등을 통해 불특정 다수 대중에게 자금을 모으는 방식으로, 스타트기업 초기 생산 비용, 제품 홍보, 시장성 검증 등을 위해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다.
이번 사업은 미추홀구 사회적경제기업 역량 강화와 판로개척을 지원하고자 기획됐으며 사전 수요 조사 및 신청을 통해 7개 기업이 선정됐다.
선정된 7개 기업은 지난 8월부터 소셜홍보회사 (주)미더와 협업해 1:1 맞춤 교육 후 펀딩 스토리 기획과 사진 촬영 등 콘텐츠 제작을 진행했다. 펀딩 오픈 후에는 온라인 광고와 이벤트 진행 등 마케팅 지원을 받게 된다.
지난달 12일부터 ‘해피빈 펀딩’과 ‘오마이컴퍼니’를 통해 인천로컬푸드생산자협동조합, (주)한뜰, 미래사회건강교육협동조합, (주)주의 펀딩이 순차적으로 오픈됐으며 인천로컬푸드생산자협동조합 쌀라면은 목표금액 2000%를 달성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달에는 해피빈 펀딩, 와디즈를 통해 (주)은하수미술관, (주)파티오, (주)오셰르 펀딩이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사회적기업 클라우드펀딩은 미추홀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 소셜펀딩 공식 인스타그램 (@michuhol_social)에서 펀딩 제품 소개 및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