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림 서울 4 °C
로그인 | 회원가입
12월20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남소방] 전국 의용소방대 기술경연 3위 쾌거
33회째 맞는 대회서 역대급 좋은 성과 결실
등록날짜 [ 2020년11월05일 17시01분 ]

 

전남소방본부는 최근 전국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에 참가해 역대급의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전남소방본부에 따르면 단체종목 3위를 비롯 개인종목에서 남․여가 각각 5위를 차지해 소방청장상과 함께 우승 트로피를 수상했다.

 

올해로 33회를 맞는 이 대회는 천안종합운동장에서 전국 의용소방대원의 화재 진압 기술 능력 향상을 위해 전국 19개 시·도 209명의 의용소방대원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됐다.

 

특히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시·도별로 선수 11명씩과 진행요원 3명으로 참석인원을 제한했다.

 

단체종목으로 ‘소방호스 연장 방수자세’와 ‘개인장비 착용 릴레이’ 등 2개 종목, 개인종목으로는 ‘남․여 소방호스 끌기’ 1개 종목 등 총 3개 종목에서 실력을 겨뤘다.

 

종목별로 단체전에선 박성주, 노운구, 모감미, 윤희진 등 4명으로 구성된 무안군 해제면의용소방대원팀이 개인장비 착용 릴레이에서 3위를 기록했다.

 

개인종목의 경우 남자부에서 나세형 나주시 의용소방대원이 5위를, 여자부에서도 장숙희 나주시 의용소방대원이 5위를 기록했다.

 

마재윤 소방본부장은 “코로나19 상황과 개개인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발휘해 좋은 성적을 거둔 의용소방대원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의용소방대원의 소방기술능력이 더욱 향상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 의용소방대는 도낸 22개 시․군에 537개 소방대, 1만 1천 478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들은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한 방역활동과 마스크 판매지원, 농촌일손돕기 등 지역 곳곳에서 주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각종 재난을 예방한 지역 안전지킴이 역할을 수행중이다.

 

지난 여름 집중호우로 침수된 구례읍 5일시장을 비롯 곡성․나주․담양 지역을 대상으로 시․군 경계를 초월한 침수피해 복구 활동을 펼친 바 있다.

올려 0 내려 0
조균우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상북도]동서화합‧상생을 위한 비대면 영호남 문화대축전 열려 (2020-11-05 17:06:29)
[전라남도]‘현대N페스티벌’ 영암 국제자동차경주장서 ‘부르릉’ (2020-11-05 16:59:23)
[전라북도]김관영 도지사, 대통...
[충청남도]다채로운 충남 매력 ...
[충청남도]충남 디스플레이 소...
[세종시]최민호 시장 "시민불안...
[대전시] 지역 경제계와 ‛지역...
[대전시]시립연정국악단 송년음...
[경기도] 건설폐기물 부지 불법...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