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농업기술센터(소장:윤길선)는 국화축제와 농업인 단체행사를 연계한 작고 실속 있는 축제로 거듭나고 있는 ‘제16회 홍성사랑 국화축제&농업축전’가 오는 10월 31일부터 11월 5일까지 6일간 홍주읍성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홍주 지명 탄생 천년을 기념하여 ‘홍주천년! 국화꽃 대향연’이라는 슬로건 아래 개최된 이번 축제는 홍성군농업기술센터가 주최하고 국화축제추진위원회가 주관한다.
축제의 주요행사로는 31일 개장식을 시작으로 품목농업인연구회 활동 경연대회(31일), 홍성군 4-H경진대회(2일), 홍성농정 대토론회(3일)로 이어지며 축제준비 및 참여인원만 500명에 달하고 전시되는 작품국화도 10,000여점에 이른다.
또한 우수 국화 작품 전시를 중심으로 농·특산물 시식 홍보 및 판매, 산업곤충 전시관, 복지원예 체험 전시관, 농산물가공기술교육 성과 전시관, 시골푸드와 함께하는 농촌체험 여행관, 친환경 클로렐라 농산물 홍보 전시관 등 홍성군 농업의 현재와 미래를 알 수 있는 다양한 전시가 진행되어 방문객들에게 흥미 있는 볼거리를 제공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착한 가격으로 품질 좋은 농산물을 구입할 수 있는 농·특산물 경매행사와 색소폰 연주 및 밴드공연이 연일 펼쳐져 볼거리, 살거리, 들을거리 까지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는 지역축제로 지역민들에게 즐거움과 늦가을의 정취를 느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축제추진위 관계자는 “가을이라는 계절을 닮은 국화의 천진하면서도 우아한 아름다움을 더 많은 분들과 공유하고, 홍성만의 색채를 내보일 수 있는 정감 있고 알찬 축제를 만들기 위해 16년을 한뜻으로 걸어왔다.”라고 말하며 우리 농업․농촌에 대한 관심과 응원을 당부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