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추홀구 곳곳에 김장김치를 담가 이웃사랑을 실천하려는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김정식) 도화1동 행정복지센터는 23일 주민자치위원후원으로 김치 나눔 행사를 열고, 통장자율회 협조를 받아 홀몸노인 등 120세대에 김치를 전달했다.
제물포새마을금고도 이날 숭의1.3동 행정복지센터에 김장김치 상자 105개를 전달했다. 김치는 지역 240여 세대와 복지시설 18곳에 전달될 예정이다.
제물포새마을금고는 지난 2006년부터 해마다 지역사회 환원사업 일환으로 김장김치 나눔을 실천해오고 있다.
한국농업경영인 정선군 연합회도 이날 회원들이 직접 담근 김장김치 상자 100개를 미추홀구에 기탁하기로 했다. 구는 도움이 필요한 이웃 100세대에 7kg씩 전달할 예정이다.
심재룡 한국농업경영인 정선군 연합회장은 “정선군의 좋은 농산물과 식자재로 만든 김치라 더욱 의미가 있다”며 “미추홀구 이웃들에게 작지만 따뜻한 마음이 전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인천주안로타리클럽도 주안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김치 나눔 행사를 열고 통장자율회와 자생단체 회원 등이 김장김치 500포기를 담가 200세대에 전달했다. 인천주안로타리클럽은 주거취약계층 집수리봉사, 지역아동센터물품지원, 장학금 전달 등을 실천해오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