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홈페이지(www.bucheon.go.kr)가 11월 1일 새롭게 태어난다.
시는 정보제공과 열람 편의를 높일 수 있도록 시 홈페이지를 개편한다. 클릭 한 번으로 모든 서비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페이지 이동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특히 새 홈페이지의 메인화면은 하나의 페이지에서 모든 정보를 제공하던 기존 방식과 달리 핵심정보를 세 분야(시정안내, 민원소통, 문화관광)로 분리 제공함으로써 원하는 정보를 한눈에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다.
또 사용자의 디스플레이(PC, 테블릿, 모바일 등) 크기에 따라 자동으로 최적화된 화면으로 웹서비스 가능한 반응형 웹으로 구현된다. 사용자 친화적일 뿐 아니라 유지관리도 편하며, 모바일 기기의 빠른 진화에 대비할 수 있다.
홈페이지 개편을 위해 10월 31일 오후 6시부터 11월 1일 오전 9시까지 홈페이지서비스가 일시 중단된다. 서비스 중단시간은 작업 상황에 따라 다소 변동될 수 있다.
안정민 행정지원국장은 “문화특별시 부천은 시민과 공감하고 소통할 때 성과와 성공을 이룰 수 있다”면서 “새로운 홈페이지를 통해 시정 정책과 소식을 알리고 시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해가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정보통신과 인터넷정보팀(032-625-2381)으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