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많음 서울 4 °C
로그인 | 회원가입
12월20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충남홍성군]인구감소 시대 ‘역주행’ 홍성!! 市 전환은 필수!!
W자형 패턴으로 인구 10만 명 수성하며 인구감소 시대 역주행
등록날짜 [ 2020년12월16일 20시11분 ]


 

젊은 인구유입과 출생률 제고로 대한민국 최대과제인 저출산 고령화와 인구 자연감소세에 역성장하는 홍성군을 市전환 추진을 통해 롤모델로 성장시켜야 한다는 여론이 일고 있다.

 

군에 따르면 정부가 저출산 고령화 대책으로 영아수당, 육아휴직 지원확대를 발표하고 있는 가운데 인구대비 출생아수 전국 군 단위 최상위권을 기록한 홍성군에 대한 市전환은 군 단위 자치단체들이 분발하는 기폭제로 활용될 수 있다.

 

특히 홍성군이 추진 중인 市전환은 지방자치법 개정을 통해 이뤄질 수 있는 사안으로 인구 10만 명 미만인 태백시 등 11개市를 비롯해 홍성군과 비슷한 11만명 미만인 6개市 등 총 17개市와의 형평성을 맞출 수 있는 기회가 될 수도 있다는 것이다.

 

1995년 지방자치법에서 인구 15만명 기준 시 설치 조항 신설 이래 현재 75개市의 20%인 17개市가 인구 11만명 미만인 점을 감안하면 인구절벽시대를 맞아 인구의 시군 역전 상황이 이루지는 상황이 발생되기 때문에 재개정되어야 한다는 여론도 일고 있다.

 

이를 뒷받침하는 것은 미래성장동력인 19세 미만 인구수와 출생아수의 경우 홍성군이 2019년에 보령시와 공주시를 앞서며 6위를 기록한 후 지속적으로 증가해 2020년은 9월 말 기준 19세 미만 인구수와 출생아 수가 논산시를 제치며 5위를 기록하며 市전환 추진에 고무적인 상황이다.

 

한편 김석환 홍성군수는 지방자치법 제7조 제2항에 도청 또는 도의회 소재지 군은 시로 전활 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을 신설하는 지방자치법 개정(안)을 홍문표 국회의원이 대표발의 한만큼 빠른 시일 내 시 전환이 이뤄질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전국최초 아동 통합지원센터 개소를 비롯해 온종일돌봄교실 전국1호점 등 내포신도시 젊은 층을 위한 사업과 전국 최초의 유기농업 특구 지정, 청년농업인큐베이팅, 특색있는 마을가꾸기 사업 등 정주환경 조성으로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한 것이 빛을 발한 것으로 평가한다며 市전환에 대한 필요성을 강조했다.

올려 0 내려 0
전근식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부천시] 초미세먼지 전년 대비 22% 감소 (2020-12-16 20:16:21)
[인천서부소방서] 주방화재 대비 K급 소화기 비치 당부 (2020-12-16 20:07:59)
[전라북도]김관영 도지사, 대통...
[충청남도]다채로운 충남 매력 ...
[충청남도]충남 디스플레이 소...
[세종시]최민호 시장 "시민불안...
[대전시] 지역 경제계와 ‛지역...
[대전시]시립연정국악단 송년음...
[경기도] 건설폐기물 부지 불법...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