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는 29일 13시부터 영남대 천마아트센터에서 영남대학교가 주관하는「청년‧대학생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청년‧대학생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는 지속되는 인구감소와 저출생문제에 따른 인구구조 변화가 청년과 대학생에게 미치는 영향을 이해하고, 다가오는 미래에 준비해야 할 생존전략에 대해 유명인사와 상호 소통하면서 희망 메시지를 전달하는 자리로 마련했다.
이날 토크콘서트는 코로나19 단계별 거리두기에 따라서 현장 참여를 최소화하고 온라인으로도 즐길 수 있도록 생중계를 병행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청년‧대학생들은 유튜브 채널에 영남대학교 토크콘서트에 접속하여 게임 PIN을 안내 받은 후 퀴즈앤(http://www.quizn.show/)에 참여가 가능하며, 행사 종료까지 참여한 사람과 퀴즈 고득점자에게는 소정의 경품을 증정한다.
사전행사로 퀴즈앤에 경북의 인구정책과 청년정책을 소개하면서 실시간 라이브로 정책 퀴즈를 제시하여 정책에 대한 청년들의 이야기와 아이디어를 들어본다.
이어서 청년의 취업과 미래에 대한 고민 상담과 희망 메시지를 전달하는 최태성쌤과 함께하는 멘토링 콘서트를 가진다. 저출생‧고령화가 청년에게 미치는 영향, 인구감소와 지방소멸위기에서 청년들의 역할, 코로나19 이후 시대를 대비하는 방안, 후회 없이 20대를 잘 보내는 방법에 대한 고민을 최태성 강사, 윤승철 작가와 함께 상담하면서 진행한다.
다음으로 최태성 강사의 한 번의 젊음, 어떻게 살 것인가? 주제로 한국사를 통해 청년의 인생 방향과 태도에 대한 미래 청년들이 가져야 할 전략을 강연한다. 청년이 세상을 바꾸는 시간, 청년! 열정으로 도전하라!에서는 윤승철 작가가 사막에서 펼쳤던 모험 열정을 그대로 전달하면서 어려운 시기일수록 청년들이 가져야 할 역량 중 하나인 열정을 강조한다.
마지막으로 귀호강 콘서트 및 음악이야기(청년, 희망을 노래하다!)에서 끊임없는 도전으로 가수의 꿈을 이뤄낸 전상근 가수가 자신의 노래와 함께 도전에 가득했던 진솔한 삶을 이야기하면서 토크콘서트를 마무리한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토크콘서트 개최 축하 영상메시지를 통해“진솔한 대화와 강연을 통해 청년이 꿈과 희망을 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경북형 뉴딜사업과 연계해 새로운 청년 일자리를 창출하면서, 대구경북 행정통합으로 지역의 살 길을 찾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