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이 군민과의 소통을 확대하고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공식 홈페이지를 새롭게 단장했다.
군에 따르면 스마트기기 중심의 인터넷 환경변화와 다양화된 사용자의 요구에 대응하고자 5년 만에 홈페이지를 개편했다. 군은 지난 5월부터 홈페이지 구축사업에 돌입해 7개월 만에 완료했으며 12월 30일부터 새 단장한 홈페이지의 서비스를 시작한다.
군은 그동안 스마트기기에서 홈페이지 화면이 작게 보이는 등의 불편함을 개선하고자 사용자가 원하는 글자 크기로 볼 수 있는 반응형 웹페이지를 구축해 접근성과 편리성을 높였다.
또한 홈페이지 내 모든 콘텐츠와 SNS 채널이 연동될 수 있도록 개편했으며 홈페이지 내 검색기능 강화, 나만의 관광코스 만들기, 민원챗봇서비스 등의 기능을 추가해 IT환경변화에 대응하고 맞춤형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아울러 메인화면은 소식, 행사, 민원 등 3가지 부문으로 나눠 분야별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하였으며, 사용자가 홍성군의 소식, 정보를 생동감 있게 접할 수 있도록 화면 오른쪽에 유튜브 영상물을 배치했다.
특히 이번에 새롭게 도입된 민원챗봇서비스를 통해 분야별 단순 민원에 대한 답변을 손쉽게 받아볼 수 있도록 해 민원행정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켰다. 앞으로 군은 챗봇서비스를 통해 홍성군의 새로운 소식 및 이벤트에 대한 내용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이밖에 통합예약시스템, 이응노의 집, 광천도서관, 홍성한우 등의 홈페이지를 새롭게 구축했다.
김석환 홍성군수는 “홍성군의 얼굴인 대표 홈페이지를 최신 트랜드로 새롭게 개편하여 기쁘게 생각하며, 새로운 홈페이지를 통하여 네티즌들이 정보를 쉽게 접근하고 군민들에게 신속하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여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전국에서 가장 멋진 홈페이지가 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