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림 서울 16 °C
로그인 | 회원가입
11월01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북군산시]코로나 경제위기 극복, 시민의 힘으로 이룬다
시민의 행정참여와 소통으로 시민체감형 사업 발굴 추진에 박차
등록날짜 [ 2021년02월04일 12시47분 ]

군산시가 새해부터 군산시 재도약 발판 마련을 위한 창의적 정책과 신규 국가예산사업 발굴을 위해 적극 나설 방침이다.

 

시는 정책자문단을 구성해 행정의 전문성 강화를 도모하고, 시정에 시민들의 목소리가 반영될 수 있도록 시민참여위원회를 구성하는 등 전문성과 시민참여를 동시에 이끌어 낼 수 있도록 제도적 장치를 마련했다.

 

올해 1조 627억원이라는 역대 최대 국가예산을 확보하며 지역 현안 사업의 추진 동력을 마련하는 성과를 올렸지만, 실질적으로 지역 산업체와 시민들이 체감하기에는 부족한 면이 있다는 지적도 있었다.

 

올해는 시민토론회 및 포럼, 세미나 등을 지속적으로 개최해 시민의 행정참여와 소통행정을 더욱 강화해 시민과 함께 시민체감형 국가사업을 적극 발굴할 계획이다.

 

아울러 신산업 관련 부처의 정책동향을 파악하고 각 분야의 전문가 자문을 통해 사업을 발굴하여 전북도의 중점사업과 내년 대선공약의 지역 대표사업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사업발굴에 만전을 다할 계획이다.

 

특히 2022년도 국가예산 확보는 오는 2월 국별 사업 발굴 토론회와 국가예산 발굴보고회를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이날 보고회를 통해 내년도 역점적으로 예산을 확보해야 할 주요사업을 점검하고, 효율적인 예산확보를 위해 지역 국회의원, 중앙부처 공무원 등 인적 네트워크를 최대한 활용해 지역 현안사업을 수시로 설명하고 관련 자료를 제공하는 등 능동적으로 대응할 방침이다.

 

강임준 시장은 “민선7기도 어느덧 반환점을 돌아 후반기로 향해 가고 있다며, 이제는 그간 추진해 왔던 사업들이 가시적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속도감 있게 추진해 나가고, 급변하는 환경변화에 대응해 친환경적이고 지속가능한 도시발전의 기반을 이룰 수 있는 군산형 뉴딜사업을 비롯한 다양한 미래지향적인 사업들의 발굴에 힘써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각 지자체의 국가예산 확보 전쟁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어 한걸음 앞선 대응이 필요하다고 보고 정부 정책에 부합하는 사업 중 지역 특색을 반영하는 사업을 적극 발굴하고자 지난해 9월 '2022년 신규 국가예산 발굴보고회'를 개최한 바 있다.

올려 0 내려 0
박광수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충청남도]아이 키우기 좋은 홍성군 만들기 ‘온힘’ (2021-02-04 12:50:41)
[경상북도]경북 구미, 천혜향 시범재배 성공... 첫 출하 한다. (2021-02-04 12:44:02)
[전라북도]전북과 삼성전자, 스...
[전라북도]전북, 세계한인비즈...
[충청남도]도내 생산·어획 수...
[충청남도]내포신도시 인구 4만...
[세종시]'세종상가공실박람회' ...
[충남천안시]외국인 근로자 희...
[대전시] 자운대에서 민관군 화...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