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8일부터 내달 26일까지 ‘세종시의 미래, 스마트시티’를 주제로 ‘마인크래프트 메이킹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4월 27일부터 29일까지 개최되는 세종 스마트시티 국제포럼의 사전행사로, 전국민에게 세종 스마트시티를 홍보하고 시민들의 스마트시티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개최된다.
공모전은 인기 게임 ‘마인크래프트’를 활용해 자신이 살고 싶은 세종 스마트시티를 자유롭게 설계하는 것으로, 전 국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특히, 공모전 성격 상 인기게임에 기반을 둔 만큼 1020세대의 적극적인 참여가 예상돼 스마트시티에 대한 관심 연령대 또한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개인 또는 5인 이내 팀이 각 2점까지 작품 응모가 가능하며, 5분 이내의 작품 플레이영상을 제작해 국제포럼 누리집(https://smartcity.sjtp.or.kr/)에 접수하면 된다.
전문가 심사를 통해 선정한 당선작에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장상과 상금이 지급된다.
구체적인 참여방법과 시상규모는 국제포럼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시청 스마트도시과(☎044-300-6631∼3)로 문의하면 된다.
장민주 시 스마트도시과장은 “누적 2억장 이상이 판매된 세계적 게임을 활용해 젊은 층의 참신한 스마트시티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국제포럼 관심도를 높이겠다”며 “수상작은 세종 스마트시티의 미래 구상 및 홍보에 적극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