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이 안전한 민원실 환경조성과 신속‧친절한 응대 등 민원편의 증진에 힘쓰며 군민섬김 행정을 실천하고 있다.
군에 따르면 민원실은 불특정 다수의 왕래가 잦은 만큼 더욱 철저한 방역이 요구됨에 따라 전 직원이 돌아가며 일일 방역관리 안전요원 근무를 실시하고 있다.
군은 민원실 입구에 열화상 카메라는 물론 방역지원 인력을 상시 배치하여 마스크 착용, 열 체크, 출입명부등록 등을 점검하고 민원실 내부에는 안전요원 직원이 방문자들의 대기선 및 거리두기 준수와 민원창구 안내를 돕고 있다.
군은 안전한 민원실 조성을 통한 방역관리에 철저를 기함과 동시에 친절·공정·신속한 민원행정 서비스 제공으로 군민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민원실 환경 조성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또한 군은 매주 수요일 직원들이 일일강사가 되어 친절교육을 진행하는 ‘일일 친절리더 친절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역량강화와 친절 마인드 함양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재철 민원지적과장은 “민원실은 홍성군 행정의 얼굴인 만큼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조성과 친절한 태도로 신속‧공정한 민원해결에 최선을 다하며 군민들을 위한 섬김행정을 실천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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