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경찰청(청장 김홍희)은 다음달 23일까지 ‘해양경찰 과학수사 대표 이미지(CI)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경‧검 수사권 조정과 더불어 해양경찰 과학수사의 정책적·제도적 기틀 마련을 위한 첫 걸음으로써, 대국민 공모전을 통해 해양경찰 과학수사를 대표할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에는 성별, 나이에 관계없이 누구나 작품을 출품할 수 있다.
개발 항목은 ‘심벌마크’, ‘로고타입’, ‘시그니처’ 등 3개 항목으로 나뉜다.
작품은 신청서와 함께 전자우편(artrush@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
해양경찰청은 공모 후 내·외부 심사를 통해 대상, 우수상, 장려상을 선정한 뒤 당선작은 4월 중 해양경찰청 누리집 게시 및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시상금은 대상 300만원, 우수상과 장려상 각각 70만원, 30만원이며,시상자 전원에게 해양경찰청장 상장이 수여된다.
자세한 사항은 해양경찰청 누리집(http://www.kcg.go.kr)을 참고하고 문의는 해양경찰청 과학수사과(☎032-835-2456)로 연락하면 된다.
해양경찰청 관계자는 “해양경찰 과학수사의 정체성을 잘 나타내고 지금 이 시간에도 각종 범죄현장에서 활동 중인 해양경찰 과학수사 요원들의 자부심과 자긍심을 높일 수 있는 멋진 대표 이미지가 제작되기를 기대한다”며, “이번 공모전에 국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