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사 서울 11 °C
로그인 | 회원가입
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무조정실] 정 총리 “아스트라제네카 65세 기준 재검토…‘새치기’ 접종 엄중 조치”
최근 고령층 접종 효과 새로운 연구결과 공개…여러 나라서 접종대상 확대
등록날짜 [ 2021년03월04일 02시24분 ]

정세균 국무총리가 3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중대본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3일 65세 이상 고령층에 접종이 유보돼 있는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 관련 “질병관리청은 예방접종전문위원회를 통해 이에 대한 전문가 의견을 다시 한번 모아주기 바란다”고 요청했다.

 

정 총리는 이날 서울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중대본 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최근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고령층 접종 효과에 대한 새로운 연구결과가 공개되고 여러 나라에서 접종 연령 제한을 재검토하는 움직임이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아울러 “65세 이상 고령층에 화이자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접종했던 스코틀랜드에서는 조사 결과, 80%에 달하는 입원 예방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아스트라제네카 백신과 관련해 독일은 65세 이상으로 접종대상을 확대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고 프랑스는 74세까지 접종을 허용했다”고 설명했다.

 

우리는 코로나19에 가장 취약한 65세 이상 고령층의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을 유보한 바 있다.

 

정 총리는 “코로나19 하루 확진자 수가 열흘 넘게 300~400명대에서 정체돼 있다”며 “소중한 일상을 되찾기 위해 지난 주부터 시작한 백신 접종도 탄탄한 방역이 뒷받침되지 못하면 성공할 수 없다”고 우려했다.

 

그러면서 “방역을 안정적으로 관리하면서 백신 접종에 속도를 내야 하는 지금이 바로 ‘일상회복의 출발점’”이라며 “정부는 국민과 함께 ‘K-방역 시즌2’를 반드시 성공시키기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백신 접종의 성공을 위해 사회적 신뢰가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드린 바 있지만 경기도의 한 요양병원에서는 일하지도 않는 재단 이사장의 가족에게 ‘새치기’ 접종을 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며 “사실이라면 참으로 개탄스러운 일이 아닐 수 없다”고 언급했다.

 

이어 “백신 접종 순서는 전문가들의 논의를 거쳐 과학과 사실에 근거해 정해진 사회적 약속”이라며 “사회적 신뢰를 저버리고 갈등을 야기하는 이러한 행위를 정부는 묵과할 수 없다. 방역당국은 사실관계를 소상히 밝히고 가능한 모든 제재수단을 검토해서 엄정 조치하라”고 주문했다.

 

정 총리는 “최근 들어 제조공장, 콜센터, 사무실 등 각종 사업장에서의 코로나19 집단감염이 급격히 늘어나고 있다”며 “특히 3밀 환경에서 같이 일하고 숙식까지 함께 하는 외국인 밀집사업장에서 감염이 확산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위기상황일수록 기본으로 돌아가야 한다”며 “방역당국은 관계부처·지자체와 협력해 위험도가 높은 사업장에 대한 선제검사를 한층 강화하고 방역수칙이 현장에서 철저히 지켜지도록 조치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어 “무슨 일이 있어도 4차 유행이 현실화되지 않도록 전 부처와 지자체가 한마음으로 총력 대응해달라”고 강조했다. 


제공:국무조정실

올려 0 내려 0
구자송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상북도] 위기아동 원스톱 통합복지서비스 지원 체계 구축 (2021-03-04 11:35:18)
[청와대] 문 대통령 “국토부·LH 등 근무자·가족 토지거래 전수조사하라” (2021-03-04 02:18:14)
강화군 보건소, 임신·출산·육...
강화군, 4월 벚꽃은 강화에서…...
부평구청소년수련관, 청소년과 ...
부평구,‘드론을 활용한 재개...
부천시, 건강하고 안전한 일터 ...
부천시-한사랑패밀리의원, ‘통...
서구, 그린파킹(Green Parking)...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