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석환 충남 홍성군수가 지난 5일 충청남도에서 시작한‘저출산 극복 함께해요! 범국민 포(4)함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저출산 극복 함께해요! 범국민 포(4)함 릴레이 챌린지’는 인구가 자연감소하는 ‘데드크로스’현상의 심각한 국가위기 상황을 극복하기 위한 충남도의 의지를 전국으로 확산하고 저출산 극복을 위한 국민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지난달부터 시작한 참여형 캠페인이다.
김석환 홍성군수는“현재 저출산 현상은 국가적으로 심각한 위기상황인 만큼 저출산을 극복하고, 아이키우기 좋은 충남, 함께 돌보며 함께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홍성군민과 함께 적극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며 저출산 극복을 위한 강한 의지를 밝혔다.
김석환 홍성군수는 황선명 논산시장의 지명을 받았으며 다음 릴레이 챌린지 참여자로 김동일 보령시장, 황선봉 예산군수를 지목했다.
홍성군은 지난 2일 방과후돌봄센터 4호점을 개소, 군민의 양육 부담을 경감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통합가족서비스 제공을 위한 복합시설인 가족센터 건립과 충남도와 함께 공공산후조리원 운영을 지원하는 등 출산친화적 환경조성으로 아이낳고 키우기 좋은 홍성군 만들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편 ‘포(4)함이라는 용어는‘함께’라는 단어가 4번 반복된다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챌린지는 저출산 극복 캐치프레이즈가 적힌 사진 또는 동영상을 개인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유튜브 등)에 게시한 뒤 1일 단위로 후속 참여자 2명을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