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서울 2 °C
로그인 | 회원가입
12월21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북군산시] 홀로 사망한 고인의 아름다운 마무리 도와
무연고 고독사한 기초수급대상자에 대해 특수청소 서비스 운영
등록날짜 [ 2021년03월09일 11시41분 ]

군산시가 최근 1인 가구의 고독사가 증가함에 따라 고인의 아름다운 마무리를 돕기 위해 유품 정리 및 거주지 특수청소 서비스 사업을 추진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시에 따르면 가족 및 주변 사람들과 단절된 채 홀로 사망(고독사)한 기초수급자의 경우, 동거가족이 없어 시간이 지난 뒤 발견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 이런 경우, 악취 및 해충 등 불결한 위생문제가 생겨도 자원봉사자, 후원자의 도움으로 처리할 수밖에 없어 이웃 주민들의 불편은 물론 연고자와 임대인에게도 큰 부담이다.

 

시는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기초수급대상 무연고 사망자의 유품을 정리하고, 고독사 현장의 뒷수습하는 특수청소 서비스를 운영할 예정이다.

 

혼자 외롭게 생을 마감한 고인의 마지막 흔적을 경건하게 정리하고, 더불어 악취와 벌레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2차적 위생 문제까지 처리하는‘아름다운 마무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최근 시는 고독사에 노출되기 쉬운 홀몸노인, 장애인, 중장년 은둔형 외톨이 등을 대상으로 휴대폰 수·발신 이력을 자동 모니터링을 하는 군산 안심서비스 앱을 도입하는 등 고독사 예방과 1인가구 돌봄서비스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쓸쓸하게 죽음을 맞이한 고인의 사후를 정리해 존엄한 마무리를 지원하려 한다”며 “취약계층 1인가구가 소외되지 않게 다양한 돌봄서비스를 확대하고 고독사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구준회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충남홍성군] 올해 165대 전기자동차보급 및 배출가스 저감사업 추진 (2021-03-09 11:44:12)
[전북군산시]새만금 자동차 수출복합센터. 민간사업자 공모 (2021-03-09 11:39:47)
[전라북도]김관영 도지사, 대통...
[충청남도]다채로운 충남 매력 ...
[충청남도]충남 디스플레이 소...
[세종시]최민호 시장 "시민불안...
[대전시] 지역 경제계와 ‛지역...
[대전시]시립연정국악단 송년음...
[경기도] 건설폐기물 부지 불법...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