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도지사 김경수)가 코로나19로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업인 지원과 온라인 판매 활성화를 위해 오는 15일부터 4월 11까지 e경남몰(http://egnmall.net)에서 신선 수산물 및 수산가공품에 대한 봄맞이 할인행사를 벌인다.
행사기간 동안 통영 생굴, 멍게, 돌문어, 자연산해삼, 미더덕, 햇 세멸치, 특선 볶음용 멸치, 멍게젓갈, 돌김, 반건조 생선세트 등 수산물을 최대 34%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할인행사 대상 수산물 구매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160명에게 적립금(1등 20명 5만 원, 2등 30명 3만 원, 3등 110명 2만 원)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된다.
또한, 경남의 신선한 수산물을 활용한 바지락이피었찜, 생바지락 칼국수(수제비), 조개전골 등 요리 초보도 레시피 대로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간편식도 판매될 예정이다.
소비자들은 e경남몰 누리집(http://egnmall.net)과 모바일 웹(egnmall.net/m)을 통해 할인된 상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모바일 경남사랑상품권(일부제품 온누리 상품권 사용 가능)으로도 결제가 가능하다.
e경남몰은 경상남도 추천상품(QC), 안심농, 사회적경제기업 및 시군 우수 농수축산물 등 약 4천여 개의 우수제품을 판매하고 있는 경남의 대표 쇼핑몰이다. 설맞이 할인이벤트, 다양한 경품이벤트를 통해 2월까지 매출누계액은 지난해 1~2월 누계액 3억4,100만 원보다 49% 급증한 5억800만 원이다.
경남도는 온라인 판매 활성화를 통해 도내 중소기업, 소상공인, 농축수산업인을 지원하기 위해 e경남몰 모바일 전용 앱 개발과 더불어 네이버페이 결제시스템 도입 등 소비자가 원하는 기능을 추가하여 대대적으로 개편한 e경남몰을 7월 중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e경남몰 입점업체의 매출증대를 위해 3월 중 우체국 쇼핑몰에 경남브랜드관을 개설하여 새로운 판로개척 및 다양한 판촉활동을 지원할 계획으로, 향후 우체국쇼핑몰에 입점한 경남소재 농축수산물 생산자를 대상으로 경남브랜드관 입점업체를 추가 모집할 예정이다. 현재는 네이버스마트스토어 및 11번가 오픈마켓 입점을 지원해 주고 있다.
김인수 경남도 투자유치지원단장은 “이번 할인행사를 통해 입점기업들의 도내 수산물 판로확대와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추후 농․축산물 대전, 라이브커머스, 누리집 개편 이벤트 등 다양한 판촉행사를 준비하여 소비자에게는 쇼핑의 즐거움을, 농축수산업 입점업체에게는 소득이 증대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