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 서울 29 °C
로그인 | 회원가입
08월25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부평구] 역세권 재난안전 예·경보시스템 안전 훈련 실시
등록날짜 [ 2017년11월03일 10시57분 ]


부평구(구청장 홍미영)는 ‘2017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의 일환으로 지난 2일 오전 부평역세권 연계시설인 부평역 지하도상가를 비롯해 부평역사 등 9개 관리주체 시설에서 ‘재난안전 예․경보시스템을 활용한 훈련’을 벌였다.

 

이번 훈련은 예·경보시스템을 활용, 부평역 지하도상가에서 화재발생을 감지, 인근 연계시설에 ‘초기-확대-해제’ 경보를 순차적으로 전파하는 상황을 가상해 진행했다.

 

각 관리주체는 예·경보시스템을 통해 실시간 상황을 접수받아 상황전파, 대피방송 및 이용객을 대상으로 부평소방서, 부평경찰서 등과 연계, 발화지점인 부평역 지하도상가에 출동해 화재진압 및 인명구조 등을 전개했다.

 

이번 훈련을 통해 부평구, 부평소방서 등 4개 유관기관 및 9개 관리주체별로 상황전파와 단계별 대피안내 방송 송출, 화재진압 훈련을 실시해 화재발생 시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관리주체 운영자들의 상황전파 능력을 높이는 한편, 구민들의 재난 대처 능력도 키웠다.

 

부평역세권 재난안전 예·경보시스템’은 환승·쇼핑 등 많은 사람이 이용하는 부평역세권에서 화재가 발생했을 때 신속하게 대처, 재난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지하철 역사와 지하상가를 연계해 지난해 5월 전국 최초로 구축했다.

 

설치대상은 부평역사, 인천교통공사, 부평민자역사, 부평역 지하도상가, 부평대아 지하도상가, 부평중앙 지하도상가, 신부평 지하도상가, 신라빌딩, 부평1번가 등 부평역세권 9개 관리주체다.

 

화재가 발생했을 때 각 관리주체에 동시에 경보음과 대피방송이 전파되고 부평구청, 부평소방서, 부평경찰서, 인천성모병원 등 4대 기관으로 화재발생 상황이 자동 전파돼 즉각 대처하게 된다.

 

홍미영 부평구청장은 “예·경보시스템을 활용한 훈련으로 화재에 취약한 부평역세권 연계시설의 재난예방체계를 구축하는 한편, 유관기관 및 관리주체간의 재난협업체계를 만들어 구민들의 안전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올려 0 내려 0
구자양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부평구]부평구보건소, 몸튼튼! 마음튼튼!‘걷기교실’명랑운동회 (2017-11-03 11:01:11)
[국감카드뉴스] 한 눈에 보는 국정감사-내가 마시는 물 안전할까 (2017-11-03 10:26:38)
강화군, 세심한 방문건강관리로...
강릉시, 하반기 특이민원 대비 ...
이태원참사 피해 상인 대상, 진...
개학기 제동장치 없는 ‘픽시자...
120다산콜 '실시간 침수 민원 ...
대전자치경찰위‘외국인 범죄예...
2025 인차이나포럼 국제콘퍼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