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서울 3 °C
로그인 | 회원가입
12월21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서구]세어도 어촌뉴딜300 설계용역 주민설명회 개최
서구 유일의 섬 세어도, '도심 속 힐링 섬'으로 거듭난다
등록날짜 [ 2021년03월26일 13시37분 ]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의 하나뿐인 섬, 세어도를 ‘다시 찾아오고 싶은 섬’으로 만들어가는 발걸음이 한층 더 빨라지고 있다.

 

서구는 세어도항 환경정비, 세어도 마을의 정주 여건 개선을 위한 사업에 주민 의견을 충분히 반영하고자 지난 25일 ‘세어도 어촌뉴딜300 사업 실시설계 용역(안) 주민설명회’를 열었다.

 

앞서 세어도는 지난해 해양수산부의 ‘어촌뉴딜300 사업’으로 선정돼 총사업비 96억여 원을 확보했으며, 기본계획이 해양수산부의 심의를 통과해 지난해 11월 말 실시설계 용역을 착공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아직 ‘신비의 섬’으로 남아있는 세어도의 아름다움을 더 많은 관광객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오는 2022년까지 사업을 추진해 세어도를 ‘도심 속 힐링 섬’으로 만들어나갈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관광객이 섬에 들어가는 관문인 세어도항 환경정비와 터미널(대합실) 조성 등을 통해 세어도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주민 커뮤니티센터 조성 등 정주 여건을 개선하며 주민공동체를 중심으로 편안한 마을 가꾸기에도 나선다.

 

갯벌어장 진입로를 조성하고 ‘서로이음길’ 10번째 코스인 세어도 둘레길 정비 등 천혜 자원의 보고인 세어도 갯벌 정원을 관광 명소화하기 위한 다각도의 노력도 이어진다.

 

세어도항 어촌뉴딜300 사업은 한국농어촌공사 김포지사에 수탁해 추진 중이다. 설명회에 참석한 구길모 한국농어촌공사 김포지사장은 “어촌뉴딜300 사업을 내년 말 준공을 목표로 성실히 시공함으로써 세어도 주민들이 만족할 만한 성과를 이뤄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세어도에서 설명회를 하지 못해 아쉽지만, 앞으로 자주 찾아뵙고 주민 여러분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듣겠다”며 “천혜의 보고인 갯벌, 야생화, 낙조 등 아름다운 섬 세어도를 더 많은 분이 즐기고 함께 행복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어촌뉴딜300 설계용역’ 주민설명회와 함께 ‘세어지구 지적재조사사업 추진을 위한 주민설명회’가 함께 진행됐다.

 

서구는 세어지구 지적재조사사업을 257필지에 면적 411,371㎡로 진행할 예정으로, 세어 사업지구 지정 신청을 위해 토지소유자의 3분의 2 이상 동의를 받아 사업지구를 지정·고시하고, 이후 지적재조사 측량을 통한 경계 조정 및 경계 확정으로 2022년 12월까지 사업을 완료할 계획이다.

 

이날 주민설명회는 세어도 주민, 수탁사인 한국농어촌공사 김포지사, 용역사 등 관계자 4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이뤄졌다.

올려 0 내려 0
김진세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부평구]차준택 부평구청장, 삼산월드체육관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2021-03-26 13:40:25)
[인천서구] 학교급식소 식중독 예방·코로나19 방역 점검 나서 (2021-03-26 13:36:03)
[전라북도]김관영 도지사, 대통...
[충청남도]다채로운 충남 매력 ...
[충청남도]충남 디스플레이 소...
[세종시]최민호 시장 "시민불안...
[대전시] 지역 경제계와 ‛지역...
[대전시]시립연정국악단 송년음...
[경기도] 건설폐기물 부지 불법...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