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림 서울 9 °C
로그인 | 회원가입
03월19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기자수첩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독자투고]올바른 112신고는 체감안전도 향상
등록날짜 [ 2021년03월29일 17시28분 ]

 

최근 무분별한 112신고로 인해 지연출동 및 code1, code0 긴급신고에 대응하는데 어려움이 있다. 일반적으로 112신고는 긴급신고임에도 불구하고, 단순 민사분쟁, 사익을 위한 112신고, 단순 차량 이동조치를 위한다는 신고 등이 있다.

 

범죄신고 및 긴급신고 112로 걸려온 신고 가운데 절반 이상이 범죄와 관련 없는 단순 상담신고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러한 다양한 생활민원 112신고 접수로 인해 긴급신고 출동하는데 있어 시간이 소요되는 사례가 잦고 총력 대응하는데 어려움이 있다. 단순 생활 민원은 정부 민원안내 콜센터인 110번을 이용해 줄 것을 당부한다.

 

우리 경찰의 112신고접수 시스템은 최초 접수 시 시도경찰청에서 인천관할 전체의 신고를 받기 때문이 정확한 위치 전달이 필수이다. 가장 좋은 방법은 건물에 써 있는 도로명 주소를 말해주는 것이 좋지만, 부득이하게 위치를 파악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때는 주변의 간판을 말해주는 방법이 있다. 112시스템상 대부분의 업소명이 저장되어 있어 위치를 확인하는데 용이하다. 또한 GPS 및 WIFI 기능을 키고 신고한다면 접수자가 신고접수 시 위치를 추정할 수 있다.

 

제일 중요한 위치를 말하고 나면, 신고내용은 구체적으로 이야기 하는 것이 좋다. 예를 들면 피해상황이 어떠한지, 용의자 수와 인상착의, 도주방향이 어디인지, 현재 피해상황이 진행 중인지 알려주면, 출동하는 경찰관 배치 및 총력대응, 장비를 갖추고 출동해야 하는지, 도주로 차단 등등 자세히 알려주는 것이 좋다.

 

우리 경찰들이 국민의 생명, 신체,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국민의 협조가 절실하다. 여러분의 올바른 신고로 112긴급신고의 골든타임을 잡을 수 있고, 더욱더 신속하게 출동할 수 있을 것이다.

 

인천남동경찰서 정각지구대 경장 김동주

올려 0 내려 0
김동주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독자투고]인천서부소방서, 소방차 방해하는 불법 주정차 이젠 그만 (2021-04-01 16:04:54)
[독자투고]시민들의 체감안전도는 기초질서로부터 (2021-03-29 10:55:49)
밥맛 좋은 삼광쌀 재배·소비 ...
최민호 시장, 세종 지방법원 신...
상반기 교통안전시설 정비 나선...
새학기 대학생 대상 불법 방문...
에코시티~삼봉지구 상습 교통정...
전북특별자치도 농어업‧농어촌...
시정 현안 논의를 위한 푸른도...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