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은 오는 13일부터 12월 3일까지 홍성군정에 애정과 관심을 갖고 있는 SNS 운영자(운영예정자 포함)를 대상으로 SNS 서포터즈 20여 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SNS 서포터즈는 군 주요정책, 유용한 생활정보, 재난 위기 상황을 실시간으로 전파하는 것은 물론 축제, 행사, 관광, 특산물 등 홍성의 대표 콘텐츠를 SNS를 통해 홍보하는 등 광범위한 정보전달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선정된 SNS 서포터즈는 2018년 2월부터 12월까지 활동하게 되며 특히 홍성군이 주최하는 주요 행사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받고 홍성군이 운영하고 있는 유료시설인 이응로 기념관, 조류탐사과학관, 수산물웰빙체험관에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또한, 홍성군블로그에 홍성 관련 글을 써 채택될 경우 1건당 5만 원의 원고료가 지급되며, 매월 1인 원고료 지급건수가 최대 3건으로 제한됨에 따라 2건의 경우 100,000원, 3건은 150,000원(월 상한액)의 인센티브를 각각 제공받게 된다.
이는 작년대비 원고료 금액이 상향(1건 +1만원, 2건 +3만원, 3건 +5만원)된 것으로 도내 타 지자체의 지급단가를 고려한 결과이며, 서포터즈의 사기를 돋울 것으로 기대된다.
지원을 희망하는 자는 군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해 군청 홍보전산담당관 전산정보팀(☎630-1995)에 방문 제출하거나 이메일(gycjf4321@korea.kr)을 통해 제출하면 되고, 군은 지원서와 SNS 활동내역 등 자체평가를 실시하여 내달 14일 한 선정자에 한해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홍성군 SNS 서포터즈가 군의 홍보대사가 되어 군정의 다양한 소식을 전 국민에게 생생하고 신속하게 전달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제3기 홍성군 SNS 서포터즈는 최근 스마트 시대에 걸맞게 각종 SNS를 활용해 홍성군이 추진하는 군정을 군민들에게 알리고 군민들의 목소리를 군정에 전달하는 매개체로 운영돼 성과를 거둔 바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