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는 민원인의 편의성을 증진하고 종이 문서 감축과 사무비용 감소를 위해 문서24를 활용한 민원 업무 수행을 확대한다고 5일 밝혔다.
‘문서24’는 인터넷을 통해 각종 민원서류를 제출하고 그 결과를 받을 수 있는 민간 전자문서 유통서비스다.
시는 보조금, 물품 납품 등의 민원 업무를 문서24를 통해 수행해 종이 문서 감축, 문서 누락 가능성의 최소화 및 문서 유통 이력 확보 등의 효과를 얻고 있다.
또 기관 서식 수요조사 및 등록을 통해 문서24를 이용할 수 있는 민원을 추가 확대하고 작년 하반기 개통한 ‘모바일 문서24’를 적극적으로 홍보해 시민들이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로도 기관에 제출한 공문서의 처리결과 및 기관의 회신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모바일 문서24는 스마트폰, 태블릿 등 다양한 모바일 기기 화면에 최적화해 별도 앱 설치없이 모바일URL(m.open.gdoc.go.kr)을 통해 접속, 이용할 수 있다.
서경찬 자치행정국장은“앞으로도 코로나19 상황에서 시민들이 비대면으로 공문서를 제출하는 것과 관련해 불편함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