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 서울 28 °C
로그인 | 회원가입
05월21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기자수첩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독자투고]안드로이드 휴대폰 긴급구조 요청. 가상화폐 해킹 위험성 및 대처방안.
등록날짜 [ 2021년04월12일 12시46분 ]

 

PLAY스토어에 ‘112긴급신고 앱’을 검색하면 경찰청에서 운영하는 어플이 나온다. 112긴급 신고 앱은 납치, 성범죄와 같은 위급한 범죄상황에서 112로 전화하여 신고하기 어려울 경우 신속하게 경찰에 신고 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이때 GPS(위치기반서비스)를 ON으로 해두면 보다 정확하게 신고자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다.

 

앱을 실행할수 없는 긴급상황이라면, 스마트폰의 외부 버튼을 이용하여 전화신고하는 방법도 있다. 휴대폰 모델 및 제조사에 따라 약간 상이하지만, 삼성핸드폰을 예를 들면 S6, S7, S8계열 및 향후 출시되는 휴대폰 같은 경우 전원버튼을 연속 5회 누르면 자동으로 112 전화연결이된다.

 

위 어플을 가입 후 간단하게 이름, 전화번호, 성별, 나이, 주소, 자주가는곳, 보호자 등을 간단하게 입력후 저장하면, 112신고시 자동으로 위 개인정보가 출력되어 보다 긴급신고에 대해 신속하게 경찰관들이 대응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사진 및 동영상 첨부가 필요한 긴급신고 또한 위 112긴급신고 앱을 통하여 접수 할수도 있고, 음성녹음값을 출력하여 신고할수도 있으니 상황 및 내용에 맞게 이용할수 있다. 다만, 긴급신고가 아닌 단순 민원, 상담 신고는 110 또는 182를 이용하여 신고하자.

 

올바른 신고는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이바지 하지만, 112신고를 악용하거나, 거짓정보 및 허위신고 한다면 처벌받을 수 있으니 유의하도록 하자.

 

가상화폐 해킹 위험성 및 대처방안.

 

최근 유동성 공급으로 투자열풍이 일어나면서 남녀노소 주식, 코인으로 투자를 하기 위해 계좌를 만들어 본적이 있을 것이다. 그중에서 최근 높은 수익률로 관심도가 높은 코인계좌 해킹의 위험성에 대해 얘기해 보자.

 

보통 개인의 컴퓨터에서 무심코 누른 url에 악성코드가 심어져 있어, 악성 프로그램이 컴퓨터에 깔려 개인 정보 및 주식계좌를 해킹한다. 생각보다 이런일이 빈번하게 일어나기 때문에 항상 악성코드 감염 우려가 있다는 것을 알고 경각심을 갖도록 해야 한다.

 

이러한 악성파일로부터 자유로울수 있는 방법은, 코인용 계좌를 이용하는 컴퓨터를 나누는 것이다. 즉 웹 서핑 및 업무에 활용되는 컴퓨터와, 주식 및 코인 계좌를 이용하는 컴퓨터를 달리 이용하는 방법이다. 컴퓨터를 구분하면 효과적이지만, 비용이 부담된다면 라즈베리파이, PC스틱 등 대안을 선택하는 것도 방법이다.

 

또한 우리가 이용하는 안드로이드, 아이폰 또한 각종 광고문자 및 연결된 링크를 클릭하면 강제로 앱을 설치하여 해킹당할수 있으니 유의하자.

 

위와같은 해킹을 막는 기본적인 방법은 윈도우, 안드로이드, 아이폰의 운영체제를 항상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하는 것, 공공장소에서 공용망(WIFI)를 이용하지 않는 것, 필수적으로 백신을 설치하는 것, 소수가 이용하는 거래소는 사용하징 않는 것, 광고성 URL 클릭하지 않기이다.

 

코인을 보호하는 법 제정이 아직 미흡하고, 블록체인으로 얽혀있는 코인을 추적하는데 어려움이 있어 해킹의 표적이 될 가능성이 농후하므로 위와같은 기본적인 대처방안들을 숙지 및 실천하는게 중요하다.

 

인천남동경찰서 정각지구대 경장 김동주

올려 0 내려 0
김동주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독자투고]음주운전 단속대상 및 방조행위 (2021-04-13 13:24:12)
[독자투고]보이스피싱 범죄에 연루되지 않도록 조심하자 (2021-04-09 13:02:49)
[강원강능시]2024년 강릉 차(茶...
[경상북도]화합과 축제의 장, ...
[경상북도]경상북도와 함께하는...
[경상북도] 지난해 교통사고 사...
[전북군산시] 이정현 지방시대...
[전북군산시]새만금 신재생에너...
[전라남도] 여름철 자연재난 대...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