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서울 3 °C
로그인 | 회원가입
12월21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라남도]기관별 임신 지원책 한번에 신청하세요
‘맘편한 임신’ 통합제공 서비스, 19일부터 전국 확대 시행
등록날짜 [ 2021년04월16일 13시15분 ]

전라남도는 기관별로 제공하던 각종 임신 지원 서비스를 한꺼번에 신청하는 ‘맘편한 임신’ 통합제공 서비스를 19일부터 전국으로 확대 시행한다고 밝혔다.

 

그동안 예비맘은 각종 임신 지원 서비스를 받기 위해 여러 기관을 일일이 방문해 서비스를 신청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맘편한 임신’ 통합제공 서비스를 이용하면 ▲임신‧출산 진료비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서비스 ▲엽산제‧철분제 지원 ▲KTX 이용 할인 ▲표준모자보건수첩 등 전국 공통서비스 14종과 지자체별로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를 온라인 및 오프라인에서 한 번에 신청할 수 있다.

 

특히 현물서비스의 경우 사전결제를 하면 비대면으로 택배를 받을 수 있어 임신부가 안전하고 편리하게 가정에서 서비스를 받게 된다.

 

‘맘편한 임신’ 통합제공 서비스 이용을 바라는 임신부는 금융기관에서 국민행복카드를 발급받은 후 온라인으로 신청(정부24)하거나, 시군 보건소 또는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신청하면 된다.

 

‘맘편한 임신’ 통합제공 서비스는 2020년 행정안전부 시범사업으로 임신부가 각종 임신 지원 서비스를 신청하기 위해 여러 기관을 일일이 방문해야 했던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 해남, 함평, 완도를 비롯한 전국 20개 지자체에서 시범 추진했다.

 

윤연화 전남도 인구청년정책관은 “코로나19로 외출이 특히 부담스러운 시기에 도내 임신부가 마음 편히 임신지원 서비스를 받게 됐다”며 “앞으로도 건강한 아이 출산을 위한 사업을 추가 발굴하고,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전남을 만드는데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출생신고와 동시에 출산 관련 각종 서비스를 통합 신청하는 ‘행복출산 원스톱서비스’도 2016년 3월부터 시행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조균우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광역시]시 농업기술센터, 청년창업농 ‘금요 직거래장터’ 참가 지원 (2021-04-16 13:19:20)
[전라남도]김영록 지사, “세월호 진실 밝혀지길 소망” (2021-04-16 13:13:25)
[전라북도]김관영 도지사, 대통...
[충청남도]다채로운 충남 매력 ...
[충청남도]충남 디스플레이 소...
[세종시]최민호 시장 "시민불안...
[대전시] 지역 경제계와 ‛지역...
[대전시]시립연정국악단 송년음...
[경기도] 건설폐기물 부지 불법...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