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림 서울 16 °C
로그인 | 회원가입
11월02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세종시]심정지로 쓰러진 동료, 초기 대응이 살렸다
정부세종청사 공직자, 119종합상황실 지시 수행…환자 회복 중
등록날짜 [ 2021년04월29일 12시57분 ]

정부세종청사 사무실에 근무하는 공직자들이 심정지로 쓰러진 직장 동료를 세종소방본부 119종합상황실의 안내에 따라 심폐소생술(CPR)로 살려냈다.

 

소방본부에 따르면, 지난 27일 오전 10시경 정부세종청사 산업통상자원부 사무실에서 근무하는 A씨가 동료들과 대화를 하던 도중 갑자기 의식을 잃고 바닥에 쓰러졌다.

 

주변 동료들은 응급상황을 감지한 즉시 119 신고와 동시에 A씨를 119종합상황실 안내에 따라 구급대가 도착할 때까지 가슴압박을 실시했다.

 

이어 현장에 도착한 구급대원은 전기심장충격, 기도삽관 등 전문 응급처치를 하며 A씨를 병원으로 이송했다.

 

주변 동료들의 초기 심폐소생술로 기적처럼 의식을 되찾은 A씨는 현재 치료 중으로 생명에 지장이 없는 상태다.

 

소방본부는 심사를 통해 발 빠른 대처로 A씨의 생명을 구한 직장 동료들을 하트세이버(Heart Saver)로 선정할 계획이다.

 

하트세이버(Heart Saver)는 심정지 환자의 생명을 살린 이들에게 주어지는 영광스러운 칭호다.


김영근 대응예방과장은 “환자의 생명을 구하는데 있어 구급대 도착 전 초기 응급처치가 얼마나 중요한지 일깨워주는 좋은 사례가 됐다”며 “앞으로도 많은 시민들이 응급처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응급처치 교육 신청은 관할 소방서 누리집 또는 가까운 119안전센터 응급처치 상설 교육장에 방문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올려 0 내려 0
김용식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전시]허태정 시장, 서구에서 현장시장실 열고 뉴딜현장 점검 (2021-04-29 13:02:24)
[충청남도]‘사회적경제기업 제품’ 우체국 쇼핑 기획전 운영 (2021-04-29 12:53:46)
[전라북도]전북과 삼성전자, 스...
[전라북도]전북, 세계한인비즈...
[충청남도]도내 생산·어획 수...
[충청남도]내포신도시 인구 4만...
[세종시]'세종상가공실박람회' ...
[충남천안시]외국인 근로자 희...
[대전시] 자운대에서 민관군 화...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