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구청장 차준택)보건소는 6일 지역에 거주하는 코로나19 자가격리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심리지원 프로그램 ‘슬기로운 집,콕 라이프’를 실시한다.
‘슬기로운 집,콕 라이프!’는 자가격리로 인한 우울과 불안, 답답함 등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평구민의 마음 건강을 돌보기 위해 마련됐다.
코로나19 방역 지침에 따라 비대면 코로나19 우울 강좌를 비롯해 자가격리 시기 동안 심리적 안정을 돕는 ‘안정화기법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부평구에서 자가격리 중인 시민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신청은 부평정신건강복지센터 카카오톡 채널(http://pf.kakao.com/_zxnPxoK)에 접속해 참여하면 된다. 참여 후 설문을 완료하면 선착순으로 소정의 선물(모바일 쿠폰)도 증정한다.
오승헌 부평정신건강복지센터 센터장은 “코로나19로 우울, 불안감에 힘들어하는 자가격리 주민들이 격리 기간 동안 프로그램을 통해 심리적 안정을 얻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내용은 부평정신건강복지센터 카카오톡 채널(http://pf.kakao.com/_zxnPxoK)을 참고하거나 전화(☎330-5602~3)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으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할 경우 아래의 번호로 전화하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