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은 지난 1일 군청 대강당에서 팀장급 이상 공무원을 대상으로 소통과 공정성을 바탕으로 청렴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청렴교육 전문강사 정승호 대표를 초빙, ‘청렴도 향상을 위한 조직문화 개선’을 주제로 진행되었다.
특히 공직사회 내 2030세대들의 생각과 국민이 공무원 사회에 원하는 사항들을 공유하며 청렴 리더십을 향상하고 청렴 마인드를 제고하는 시간을 가졌다.
군은 앞으로 실체적이고 효과적인 업무추진을 위해 이번 팀장급 이상 공무원 교육을 시작으로 직급별, 업무별 맞춤형 청렴교육을 추진할 예정이다.
김석환 군수는 “선배‧후배 공직자가 배려와 존중을 통해 서로 소통하여 따뜻하고 청렴한 조직문화를 만들기 바란다”며 “친절한 민원응대를 시작으로 적극적인 행정을 추진하라”고 당부했다.
한편 군은 공직사회 내 청렴하고 소통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청렴실천 결의대회와 청렴 캠페인을 진행하였으며 세대별 인식차이 진단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그 결과를 공유한 바 있다. 또한 청렴도 1등급 달성을 위해 4개 분야를 중점으로 청렴자가학습프로그램 운영, 민원부조리 신고센터 운영, 청렴서약서 작성, 청렴문자 알리미 등 다양한 청렴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