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무 서울 16 °C
로그인 | 회원가입
04월20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무조정실]김 총리 “G7 국가들과 어깨 나란히. 국민 기대도 높아져”
조만간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신청서 제출. 다음달 민간유치위 발족
등록날짜 [ 2021년06월15일 17시09분 ]

김부겸 국무총리가 15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김부겸 국무총리는 15일 우리나라의 G7 정상회의 참석과 관련 “이는 선진 경제대국의 면모와 함께 코로나19와 기후변화 대응 등에서 괄목할만한 성과와 추진력을 보여주고 있음을 의미한다”고 밝혔다.

 

김 총리는 이날 서울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우리나라는 이번 회의에서 보건·기후변화·환경·경제·민주주의 등 글로벌 현안 논의에 주도적으로 참여했고 우리의 기여와 역할에 대해 적극적인 의견을 표명했다”며 이 같이 말했다.

 

김 총리는 “G7 국가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정도로 높아진 국격만큼, 우리의 역할과 책임에 대한 국제사회와 국민의 기대도 어느 때보다 높아졌다”며 “외교부·복지부·환경부 등 관계부처는 신속한 후속 조치를 통해 우리의 약속을 속도감 있게 이행, 이러한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뒷받침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조만간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신청서를 제출할 계획”이라며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는 대한민국의 높아진 위상을 전 세계에 알리고 대전환의 시기를 선도해갈 글로벌 리더십을 확보함과 동시에 국가 균형발전의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다음달에는 효율적인 유치활동을 위해 민간유치위원회가 발족할 예정으로 정부도 조속히 지원위원회를 구성해 유치활동을 적극 뒷받침하겠다”며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성공을 위해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또 전날부터 시작한 ‘경제총조사’와 관련해서는 “이를 통해 우리나라 산업구조와 분포를 읍·면·동 단위까지 세밀하게 파악할 수 있는 경제지도가 그려지고 정확한 경제총조사가 이뤄지면 우리 경제정책의 실효성과 적합성이 높아진다”며 기업과 국민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아울러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 응답부담을 줄이기 위해 비대면 조사와 표본조사 방식을 도입했다”며 “통계청 등 관계기관은 보다 효율적이고 안전한 조사가 이뤄질 수 있도록 조사 방법 등에 대해 국민에게 소상히 안내하고 방문조사 시에는 방역 등 안전조치도 철저히 해달라”고 주문했다.

 

제공 :국무조정실

 

올려 0 내려 0
구자송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찰대학]최초 경찰 전사『6·25동란과 싸우는 강원경찰』발굴 (2021-06-16 01:36:28)
[청와대]문 대통령 “北 동의하면 백신공급 협력 적극 추진” (2021-06-15 17:05:12)
[서울시]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
[서울시경찰청] 지하철 범죄 예...
[인천시] 2030년까지 말라리아 ...
[인천시] 페이퍼 컴퍼니 근절 ...
[경기부천시] 시공사 5곳과 ‘...
[경기부천시] 기후변화주간 탄...
[경기부천시] 고강선사유적공원...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