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평생학습센터는 오는 17일 소사시민학습원에서 ‘제3회 부천시 평생학습 성과공유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올해 부천시 평생학습 사업을 돌아보고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새로운 100년, 시민이 만들어가는 평생학습광장 부천’이란 슬로건 아래 열리는 이번 공유회는 ‘평생학습 러닝스타 시상식’과 ‘평생학습 유종의 미(美)’ 등 2개 섹션으로 진행된다.
1부 평생학습 러닝스타 시상식은 평생학습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한 시상식이다. 강사, 학습자, 동아리, 기관(단체) 등 4개 분야 우수상과 대상 1팀을 시상한다. 또 평생학습 분야에서 수상한 부천시 사례를 소개하고 부천인생학교를 통해 국가자격증을 취득한 학습자들을 축하한다.
2부 평생학습 유종의 미(美)에서는 평생학습센터의 주요사업별 모임의 시간을 갖는다. 찾아가는 배달강좌(학습똑), 학습반디, 퇴근학습길, Self-Learning, 성인문해교육, 학습동아리, 부천인생학교, 평생학습마을공동체 등 다양한 평생학습 관계자들이 참여하며 우수사례발표, 워크숍, 간담회 등으로 꾸며진다.
이날 행사장에서는 새로 한글을 배운 어르신들의 시화작품 전시도 진행된다.
이소연 평생학습센터 소장은 “이번 성과공유회가 올해 부천시 평생학습 사업 전반을 돌아보고 내년을 계획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