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림 서울 15 °C
로그인 | 회원가입
11월02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충청남도]전국 최초 ‘탄소중립 자원봉사 숲’ 조성
월 20만보 걷고 나무 1그루 적립…6월 챌린지 1만 3000여명 참여
등록날짜 [ 2021년07월01일 13시49분 ]

충남도는 도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전국 최초로 시도한 ‘탄소중립 자원봉사 숲 조성’ 1차 챌린지를 1만 3000여 명의 참여 속에 성황리 마쳤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도민들이 생활 속 걷기운동을 통해 나무를 쉽게 기부하고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숲 조성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숲 조성에 필요한 나무 기부는 ‘걷쥬’(충남 걷기 운동 앱)를 활용했다.

‘자원봉사 숲 조성’ 챌린지에 참여하고 기간 내 20만보 이상의 걸음 수를 달성하면 본인 명의로 나무가 기부된다. 나무구입에 필요한 예산은 도 자원봉사센터 사업비와 지역사회의 기부를 통해 마련된다.

이렇게 모인 나무는 오는 10월 경 ‘탄소중립 자원봉사 숲’이라는 이름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걷기 운동에 참여한 개인 또는 가족이 함께 조림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도 있어 세대 간 가치 확산까지도 기대할 수 있다.

이렇게 심어진 나무 1그루는 연간 미세먼지 35.7g을 흡수한다.

경유차 1대가 연간 내뿜는 미세먼지가 1680g인데, 나무 47그루가 모이면 이를 흡수하는 양이다.

이렇게 미세먼지를 흡수한 나무는 이산화탄소 2.5톤을 흡수하고 성인 7명이 연간 필요한 산소 1.8톤을 방출한다.

정한율 도 공동체지원국장은 “지방정부 차원에서 전 지구적인 가치에 대해 고민하고 일상적인 참여를 통해 도민이 주도&참여하는 방안을 깊게 고민한 결과이다”라며 “전국 어디에도 적용할 수 있어 타 시도에 전파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2차 챌린지는 8월경 에코바이크(자전거 타기 앱), 줍깅(조깅과 쓰레기 줍기의 합성어) 등 다양한 연계를 통하여 진행될 예정으로 도민께서 많이 참여해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노후 석탄화력발전소 조기 폐쇄 △탈석탄 국제컨퍼런스 개최 △아시아 최초 탈석탄동맹 가입 △전국 최초 탈석탄 금고 도입 등 대한민국의 탄소중립 정책을 선도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정민재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세종시]7월부터 수의계약 공정·투명해진다 (2021-07-01 13:51:32)
광주광역시]김치, 비건 김치레시피 개발 (2021-07-01 13:46:34)
[전라북도]전북과 삼성전자, 스...
[전라북도]전북, 세계한인비즈...
[충청남도]도내 생산·어획 수...
[충청남도]내포신도시 인구 4만...
[세종시]'세종상가공실박람회' ...
[충남천안시]외국인 근로자 희...
[대전시] 자운대에서 민관군 화...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