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림 서울 15 °C
로그인 | 회원가입
11월02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북군산시]확산세 보이는 수도권 코로나19 ‘군산 유입 안된다’
강임준 군산시장 7일 브리핑, 시민 방역철저 당부
등록날짜 [ 2021년07월07일 14시42분 ]


 

최근 수도권의 코로나19 확진자 증가에 따라 강임준 군산시장이 대시민 브리핑을 통해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강 시장은 수도권을 중심으로 국내 확진자 수가 6개월 만에 1,200명을 넘어섰고, 이달 들어 군산에서 발생한 2명의 확진자 모두 20대로 수도권을 방문했거나 타지역 확진자와 접촉했다며 코로나19의 외부 유입을 우려했다.

 

특히 방학과 휴가 등으로 이동량이 늘어남에 따라 수도권 유행이 비수도권으로 확산할 위험이 그 어느 때보다 크다며 시민의 수도권 방문과 내방 자제를 요구했다.

 

관내 기업체에도 수도권 등 타지역으로의 출장 대신 비대면 영상회의로 대체하여 코로나 확산 방지에 함께 힘써달라고 촉구했다.

 

유흥시설, 노래연습장, 실내체육시설 등 고위험시설과 주점 등 업체들에도 에어컨 사용으로 감염확산이 더욱 우려된다며 주기적 환기를 강조했다.

 

강 시장은 출입자 명부 작성, 소독, 환기 등 방역수칙을 위반하는 경우 7월 8일부터 감염병예방법 시행규칙 개정에 따라 무관용 원칙으로 원스트라이크 아웃제를 적용, 1회 위반 시부터 바로 영업정지 처분을 받게 된다고 밝혔다.

 

강 시장은 단 한 번의 방역수칙 소홀로 영업정지는 물론 지원금 제외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는 만큼 업소들의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를 강조했다.

 

또 이동 동선은 광범위하지만 예방 접종률도 낮고 무증상과 경미한 증상으로 검사를 받지 않는 2~30대가 전파위험이 크다며, 최근 클럽이나 주점과 같이 밀집‧밀폐된 공간에서 많은 사람과 접촉했을 경우 반드시 검사를 받아달라고 당부했다.

 

강임준 시장은 “최근 서울의 확진자 급증세가 자칫 지역으로 유입될 소지가 많은 만큼 군산시민들의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가 어느 때보다 요구되고 있다”며 “전 행정력을 동원해 코로나19의 지역 유입을 막아내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안영진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도]경기용인 플랫폼시티 경부고속도로와 GTX 환승체계를 구축한다 (2021-07-07 14:47:14)
[전남보건환경연구원] 분석 정확성 국제적 인증 (2021-07-07 14:39:12)
[전라북도]전북과 삼성전자, 스...
[전라북도]전북, 세계한인비즈...
[충청남도]도내 생산·어획 수...
[충청남도]내포신도시 인구 4만...
[세종시]'세종상가공실박람회' ...
[충남천안시]외국인 근로자 희...
[대전시] 자운대에서 민관군 화...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