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 서울 27 °C
로그인 | 회원가입
07월31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시]서초 반포1단지 3주구 9월 이주시기 조정
’21년 9월 이주시작 및 ‘22년 하반기 착공계획, 아파트 2,091세대 공급
등록날짜 [ 2021년07월16일 15시18분 ]

서초구는 2021년 7월 14일자로 반포3주구 재건축 관리처분계획(안)에 대해 인가 처리했다, 이로써 반포3주구는 이주 및 착공과정을 거쳐 지하 3층, 지상 35층 규모의 공동주택 17개동 2,091세대(기존 대비 601세대 증가)의 새로운 아파트 단지로 거듭나게 된다.
 

한편, 서초구와 서울시는 반포 일대의 재건축사업에 따른 이주수요를 분산하기 위해 조합 측과 지속적으로 협의하여, 금번 인가 일로부터 3개월 이후인 9월에 이주를 시작하기로 했다. 종료기간도 당초 보다 7개월 연장된 내년 5월까지로 이주시기를 조정했다. 관리처분계획인가 즉시 이주를 시작한다는 것이 조합 측의 당초 계획이였다.
 

서울시는 그 간 반포일대 재건축 단지에서 이주가 연속으로 이뤄지면서, 서초구와 인근의 전세시장이 불안해 질것으로 판단해 인근지역의 부동산 시장 안정화를 위한 상생방안을 도출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내년 4월까지 인근 강남권(서초, 강남, 송파, 동작)의 신규 입주물량 1만3천여 세대와 인근 수도권(판교, 분당, 과천 등) 1만6천여 세대 입주예정 물량을 포함하면, 재건축 이주수요와 가을철 이주수요를 대응할 수 있는 수준이라고 서울시는 덧붙여 전망했다.
 

서초구 경한수 도시관리국장은 “서초구 일대의 전세시장 안정화를 위해 조합 측의 서로가 중도점을 찾아가는 이주시기 조정 합의가 있었다며, 금번 관리처분계획인가 처리과정에서 협조해 주신 조합과 조합원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서울시 김성보 주택건축본부장은 “오세훈 시장 취임 이후로 부동산 안정화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부동산 시장은 철저히 실수요자 위주로 재편되어야 한다는 원칙아래 투기수요는 철저히 걸러 내겠다”며 “금번 관리처분 계획인가시 ‘조합 측과의 협의과정’이 재건축 사업의 새로운 상생모델로 자리잡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유동주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시]“다시 위기지만 다시 이겨낼 것입니다” (2021-07-16 15:21:45)
[경기도] ‘김포 학운5 일반산업단지’ 산업단지 계획 변경 승인 (2021-07-16 15:15:56)
[인천시]박남춘 시장, 대규모 ...
[인천시] 화물자동차 운송사업...
[경기도]도, 자치법규내 이해충...
[경기소방재난본부]경기도소방,...
[전라남도]김영록 지사, 이준석...
[인천부평구]인천아이쿱생협, ...
[서울시] 간호‧보건 등 '감염...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