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림 서울 16 °C
로그인 | 회원가입
11월02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어촌뉴딜사업 관계자 역량강화 교육 실시
어촌뉴딜 전문가 교육·자문을 통하여 성공적인 어촌뉴딜사업 추진
등록날짜 [ 2021년08월13일 17시48분 ]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8월 13일 베스트웨스턴 하버파크호텔에서 어촌뉴딜사업 관계자를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어촌뉴딜사업이란 낙후된 선착장 등 어촌의 필수기반시설을 현대화하고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어촌·어항을 통합 개발하는 등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지역밀착형 생활 SOC(사회간접자본) 사업이며, 인천시에서는 2019년부터 총 사업비 1,215억원을 투입하여 13개소를 대상으로 어촌뉴딜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올해 사업 선정지 3개소(중구 삼목항, 강화군 초지항, 옹진군 서포리항)에 대한 기본계획 심의에 대비하고, 내년도 공모 예정지 6개소(중구 덕교항, 예단포항, 강화군 외포항, 옹진군 두무진·고봉포항, 승봉리항, 문갑도항)에 대한 예비계획 발표를 준비하기 위해 지역주민, 용역사 및 공무원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올해 사업 선정지와 내년 공모 예정지 어촌계장 및 용역사에 의한 기본계획‧예비계획 발표와 (사)이주홍문학재단 류청로 이사장, 치즈빌 아카데미 이진하 원장 등 전문가 8인으로 구성된 자문위원을 통한 자문을 추진했다.
 
이날 교육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교육 대상지별로 순차적으로 입·퇴실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으며, 참가자 전원이 마스크를 착용해 발열 검사 및 손소독을 마친 후 교육에 참석하는 등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
 
한편, 인천시는 이날 교육으로 이루어진 발표와 전문가 자문 결과를 토대로 향후 해양수산부 어촌뉴딜 기본계획 심의 승인과 공모사업 선정에 행정력을 집중할 예정이다.
 
오국현 인천광역시 수산과장은 “이번 교육은 어촌뉴딜 사업에 대한 인천시 어촌지역의 주민역량을 강화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교육 결과를 바탕으로 올해 선정 사업에 대한 기본계획 승인을 득하고, 내년도 공모 사업 선정을 적극 지원해 침체된 어촌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인호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도 특사경] 방역 수칙 위반 등 오피스텔 불법 숙박업 집중 수사 (2021-08-13 17:50:59)
[인천경제청]제3연륙교, 실시설계기술제안 평가 완료 (2021-08-13 17:45:43)
[전라북도]전북과 삼성전자, 스...
[전라북도]전북, 세계한인비즈...
[충청남도]도내 생산·어획 수...
[충청남도]내포신도시 인구 4만...
[세종시]'세종상가공실박람회' ...
[충남천안시]외국인 근로자 희...
[대전시] 자운대에서 민관군 화...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