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구청장 차준택) 청소년수련관은 오는 26일까지 청소년의 일상 속 환경보호 활동을 담은 ‘제로웨이스트’ 영상을 공모한다.
제로웨이스트란 에너지절약, 자원 재활용,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등 일상 생활속에서 가장 가깝게 실천할 수 있는 환경 활동을 뜻한다. 지난 2002년 미국에서 ZWIA(Zero Waste International Allinace ‧ 국제 제로웨이스트 협회)가 설립되면서 본격적으로 알려지기 시작했다.
이번 영상 공모전에는 부평구에 거주하거나 재학 중인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일상 속 제로웨이스트를 실천하는 모습이나 소소한 일상 속 환경보호 활동을 담아 자유롭게 촬영하면 된다. 신청서와 영상을 이메일(bpy2200@daum.net)로 접수할 수 있다.
프로그램 내용 및 참가 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부평구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https://portal.icbp.go.kr/bpy)의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032-500-2236)하면 된다.
우수상으로 선정되면 부평구 청소년수련관장상과 다양한 상품이 수여되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박건호 관장은 “영상 촬영을 통해 청소년이 환경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