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 서울 10 °C
로그인 | 회원가입
11월06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상북도]일본은 독도영유권에 대한 억지 주장을 즉각 중단하라
이철우 지사, 한국 국회의원 광복절 독도 방문에 대한 일본 외무성 망언 강력 규탄
등록날짜 [ 2021년08월20일 14시06분 ]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지난 17일 일본 외무성이 보도자료를 통해 “한국 국회의원이 일본고유의 영토에 상륙했다”며 이에 대해 재발방지를 요구한데 대해, 강력히 항의하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철우 도지사는“일본 외무성의 매년 되풀이되는 독도에 대한 터무니없는 망언을 즉각 중단할 것을 강력히 경고한다”며, “독도를 관할하는 도지사로서 300만 도민과 함께 일본의 어떠한 도발에도 강력히 맞설 것” 임을 천명했다.

 

이번에 입도한 국회의원은 지난 15일 제76주년 광복절을 맞아 대구사이버대학교가 진행한 ‘울릉도․독도의 생생함을 전하다’ 라이브 방송을 위해 독도를 방문했고, 이철우 도지사는 경북도 유튜브 채널 ‘보이소 TV’ 및 대구사이버대학교 유튜브 채널로 중계된 라이브 방송에 출연해 “나라의 힘이 있어야 독도를 지킬 수 있다” 고 강조하고 젊은이들에게 나라사랑과 함께 독도사랑을 당부한 바 있다.

 

이와 관련 일본 외무성은 대한민국 고유의 영토인 독도에 대해 “역사적 사실에 비춰 봐도 국제법상으로도 일본 고유의 영토”라고 억지 주장을 하는 등 망언을 일삼았다.

 

 

한편, 경상북도는 ‘광복절 경축 독도태권도 퍼포먼스’, ‘대구-울릉도(독도) 무착륙 비행’, ‘울릉도(독도) 특산식물 사진전’, ‘외국인 유학생 평화기고단 독도탐방 행사’ 등을 통해 일본의 독도 도발 행위에 흔들림 없는 독도 수호 의지를 지켜나가고 있다.

 

국회의원 독도 방문(8.15)과 관련 일본 외무성의 망언에 대한

규 탄 성 명 서

 

1. 일본 외무성이 역사적․지리적․국제법적으로 대한민국 영토인 독도에 한국 국회의원의 방문을 문제 삼으며, 독도가 일본 고유의 영토라는 터무니없는 망언을 되풀이 하는 등 침탈 야욕을 보이는데 대해, 경상북도 울릉군 독도를 관할하는 도지사로서 300만 도민과 함께 강력히 맞설 것을 천명한다.

2. 집요하고 교묘하게 역사 왜곡을 획책하며 독도에 대한 침탈 야욕을 버리지 못하는 일본은 과거 침략 행위를 진정으로 사죄하고 즉각 도발을 중단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

 

2021년 8월 20일

경상북도지사 이 철 우

올려 0 내려 0
박구재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북군산시] 임피지구 단독주택용지 18획지 공개매각 (2021-08-20 14:10:43)
[울산시]농지투기 방지 농지법 등 이렇게 바뀌었다 (2021-08-20 14:03:26)
[경남도지사] “경남도 인구 유...
[전라북도]세계한인비즈니스대...
[전라북도]수소산업의 심장, 전...
[충청남도]선백미꽃 등 희귀·...
[충청남도]충남도립대 전기전자...
[충남공주시] ‘자생강화마켓’...
[충남천안시]GTX-C 천안 연장 ...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