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림 서울 16 °C
로그인 | 회원가입
11월01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상남도 소방본부]방심하면 큰 사고. 늦여름 집중호우에 조심하세요.
호우 시 야외활동에 피해가 커, 안전 행동 요령 준수가 최우선.
등록날짜 [ 2021년08월23일 11시57분 ]


 

경상남도 소방본부(본부장 김조일)는 이번 주 집중호우가 지속된다는 기상청 예보에 따라 도민의 안전 주의를 당부하였다.

 

기상청은 8.23.(월)부터 8.28.(금)까지 강수확률이 80~90%로 매우 높으며 지역에 따라 집중호우 및 강한 소나기가 지속될 것이라고 전했다.

 

119출동통계에 따르면 장마와 같이 장기간 많은 비가 내리면 도민의 피해가 높은 것으로 확인되었다.

 

지난 해의 경우 역대 최장 장마기간(6.24. ~ 8.16. / 54일)에 따라 많은 양의 강수(920mm)로 피해가 컸다. 기간 중 사망자 3명, 실종자 1명의 인명피해가 있었으며 호우로 인한 고립 등으로 161명을 구조하였다. 인명피해의 주요 원인(4명 중 3명)은 호우 기간 중 배수로 공사 및 정비로 인한 사고였다.

 

올해의 경우 짧은 장마로 인해 큰 피해가 없어 도민의 안전 경각심이 다소 느슨해진 상태이다. 도 소방본부는 호우 피해를 예방하기 위하여 기간 중 다음과 같이 긴급구조 대응태세를 확립하고 안전 홍보를 적극 실시한다.

 

우선 ▶실시간 기상상황 모니터링 및 상황판단회를 통해 신속대응체계를 구축하고 ▶기상특보에 따른 단계별 비상근무를 실시한다. 또한 ▶사고 빈발지역 및 상습 피해지역은 순찰을 통해 안전점검을 강화하고 ▶119출동소요 증가 및 신고폭주를 대비하여 비상동원체계 및 접수대를 확대 운영한다.

이 외에도 ▶비긴급 신고자제 언론홍보 ▶호우 시 안전 행동 요령 보도와 콘텐츠 형태로 전달하여 도민의 안전체감을 더욱 향상 할 계획이다.

 

※ 참고 : 호우 시 안전행동요령(출처 : 국민재난안전포털)

① 티비, 라디오를 통한 기상정보 청취, ② 외출 자제 및 안전정보 공유,

③ 건물 출입문 및 창문은 닫아서 파손방지, ④ 가스시설 차단 및 집 안팎의 전기시설 접촉 금지 ⑤ 위험지역 접근 금지 ⑥ 침수된 도로, 지하차도 교량은 통행 엄금

 

김조일 경남소방본부장은 “집중호우는 대비하지 않으면 큰 피해를 입을 수 있다”며 “기상정보에 귀를 기울이고 호우 시에는 야외활동을 삼가는 등 자발적인 안전 동참 만이 피해를 막을 수 있다”고 전했다. 또한 “위급한 도민이 먼저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비긴급 신고는 자제하고 거주공간 주변의 안전 위험을 꼼꼼히 살펴야 한다”고 전했다.

올려 0 내려 0
구자양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광역시]민형배, 투기자본에게서 가스사업 지키는「도시가스사업법」대표발의 (2021-08-23 12:11:09)
[부산시]박형준 시장. 부산시민들의 영웅, 코로나 대응인력 여러분 감사합니다. (2021-08-23 11:53:35)
[전라북도]전북과 삼성전자, 스...
[전라북도]전북, 세계한인비즈...
[충청남도]도내 생산·어획 수...
[충청남도]내포신도시 인구 4만...
[세종시]'세종상가공실박람회' ...
[충남천안시]외국인 근로자 희...
[대전시] 자운대에서 민관군 화...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