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림 서울 16 °C
로그인 | 회원가입
11월02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라남도]김영록 지사, “태풍 피해 여부 꼼꼼히 챙겨야”
전남도, 수산 증․양식시설 등 피해 실태조사 나서
등록날짜 [ 2021년08월24일 13시35분 ]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24일 도청 정철실에서 제12호 태풍 ‘오마이스(OMAIS)’ 피해상황 보고회를 갖고 “선제적인 대응으로 태풍 피해를 최소화했으나, 수산 증․양식시설 등의 피해 발생 여부도 꼼꼼히 챙보라”고 지시했다.

 

김 지사는 “철저한 대비에도 불구하고 아쉽게 일부 지역에 침수피해가 발생했지만, 인명 피해가 없어 다행”이라며 “태풍 피해 예방을 위해 산사태 발생 우려 지역 주민 1천502가구 1천930명을 사전에 안전한 마을회관으로 대피시킨 것은 매우 적절한 조치였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 몇 차례의 태풍과 호우가 전남지역에 영향을 줄지 알 수 없으나 이번 태풍 대응과 같이 실국의 역량을 총동원해 대비한다면 큰 피해 없이 막아낼 수 있을 것”이라고 격려했다.

 

24일 전남을 빠져나간 제12호 태풍 ‘오마이스’는 여수 78.6㎜, 광양 66.5㎜ 등 전남지역 곳곳에 많은 비를 뿌렸다. 이에 따라 이날 오전 7시 기준 상가, 주택, 하수 역류 등 시설물 입구 일부침수 13건이 발생했다. 지역별로 여수 11건(교통시장 포함 상가․주택 8, 하수 역류 등 3), 담양(창고)․고흥(식당) 각 1건으로 확인됐으며, 현재 퇴수처리를 모두 마쳤다.

 

전남도는 이번 태풍에 대비해 피해 최소화를 위해 ▲산사태, 급경사지 위험지역 등 417개소에 대한 공무원 실명제 예찰활동 ▲지방도로 인접 마을 등 급경사지 위험지구 150개소 중점관리 ▲하천변 저지대, 지하차도, 둔치주차장 사전통제 ▲ 재난문자, 예․경보시설을 활용한 도민 홍보활동 등 적극적인 예방활동을 펼쳤다.

 

현재 이날 오전 6시 기준 태풍에 이은 호우특보 발표에 따라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재가동해 도․시군 비상근무체제를 유지하고 있으며, 호우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활동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조균우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라남도] 폐업 소상공인 재기 돕는다 (2021-08-24 13:37:33)
[인천부평구] 도시재생대학 1기 참여자 모집 (2021-08-24 13:28:31)
[전라북도]전북과 삼성전자, 스...
[전라북도]전북, 세계한인비즈...
[충청남도]도내 생산·어획 수...
[충청남도]내포신도시 인구 4만...
[세종시]'세종상가공실박람회' ...
[충남천안시]외국인 근로자 희...
[대전시] 자운대에서 민관군 화...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