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 서울 9 °C
로그인 | 회원가입
03월29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연예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라남도] 도립미술관, ‘이건희 컬렉션’ 등 보기 드문 전시
9월 1일부터 ‘소전 손재형’․‘AES+F’ 등 국내외 작품 선보여
등록날짜 [ 2021년08월31일 16시36분 ]


 

전남도립미술관이 9월 1일 이건희 컬렉션을 비롯해 ‘보기 드문’ 전시회를 잇따라 개막해 지역민들의 문화 갈증을 해소한다.

 

고(故) 이건희 삼성 회장의 유품 기증으로 이뤄진 ‘이건희 컬렉션: 고귀한 시간, 위대한 선물’, 전남미술사 정립을 위한 ‘한국 서예의 거장 소전 손재형’, 베를린을 주 무대로 활발하게 활동하는 러시아 출신 예술가 그룹의 국내 최초 대규모 회고전 ‘AES+F. 길잃은 혼종, 시대를 갈다’, 총 3개의 기획전시가 예정됐다.

 

‘이건희 컬렉션’은 문화재와 미술품에 대한 사랑을 더 많은 사람이 나누길 바랐던 고인의 뜻을 기리고, 기증자의 수집 의의와 기증 철학을 다루는 전시가 될 전망이다.

 

특히 김환기, 오지호, 천경자 등 전남 출신 거장의 작품이 다수 포함돼 있어 그들만의 시각으로 해석된 남도의 예술혼을 탐구해 ‘예향’ 전남의 명맥을 잇는 전시가 될 것으로 보인다.

 

2021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의 성공적 개최를 기념하고 전남 미술사 정립을 위한 ‘한국 서예의 거장 소전 손재형’ 전시도 9월 1일부터 열린다.

 

진도 출신의 서예가 손재형은 ‘서예’라는 단어를 처음 주창하고, 일본으로부터 ‘세한도’를 되찾아온 인물이다. 전통을 넘어 현대적인 해석으로 세련된 멋을 표출하는 소전 선생의 작품세계를 밀도 있게 보여줄 예정이다.

 

추사 김정희 이후 최고의 서예가라는 칭송을 받는 소전의 삶의 흔적을 고스란히 담고 있는 저장소(아카이브) 자료도 함께 전시된다.

 

‘AES+F. 길잃은 혼종, 시대를 갈다’는 전남도립미술관의 두 번째 국제전시로, 9월 3일부터 열린다. 4인의 러시안 예술가 그룹 ‘AES+F’는 2007년 베니스 비엔날레에 출품한 ‘최후의 반란(Last Riot #19)’이 화제가 되며 세계적 주목을 받고 있다.

 

전시는 이들이 펼치는 문명의 미래, 윤리의 종말 등 다가올 미래에 대한 다양한 상상을 자극하는 작품으로 꾸며진다.

 

전남도립미술관은 현재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예술가를 소개하는 전시를 통해 동시대 미술사 흐름을 추적하고 국제적 미술관으로서의 위상을 정립할 계획이다.

 

이지호 전남도립미술관장은 “일찍부터 하반기 전시와 관련해 문의가 이어져, 다양한 주제와 국내외 미술사 흐름을 총망라한 전시를 준비했다”며 “문화생활이 주는 기쁨과 만족을 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시회 관람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매주 마지막 주 수요일은 ‘문화가 있는 날’로 오후 9시까지다.

올려 0 내려 0
허성일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부천시] 10월 문화의 달 맞이 행사 ‘풍성’ (2021-09-01 14:27:37)
[인천시]세 아가씨가 들려주는 유쾌한 경성음악! 온라인을 즐기는 해방시대의 스윙재즈 (2021-08-24 14:12:49)
[경기도]개식용 관련 영업자, 5...
[경기도] 환경서비스기업 749개...
[서울시] 무교다동 제29지구 등...
[서울시] '정비사각지대' 사업...
[경기부천시] 안중근 의사의 위...
[경기부천시] 중대산업재해 예...
[인천서구] ‘중소기업 기술지...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