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많음 서울 4 °C
로그인 | 회원가입
12월20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서구]이 자리는 백신접종 완료자가 포함된 4인이 식사 중
5,000개 제작해 소규모 업장 위주로 배부
등록날짜 [ 2021년09월02일 14시45분 ]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다중이용시설 18시 이후 인원 제한 등 거리두기에 따른 혼란을 방지하기 위해 인천 최초로 백신접종 완료자 포함을 알리는 ‘안내POP’를 제작·배부한다고 2일 밝혔다.

 

구는 안내POP 5,000개를 제작하고 100㎡ 이하 소규모 업장 위주로 배부에 나선다.

 

현재 거리두기 지침은 백신접종 완료자에 대한 인센티브 조치로 지난 8월 23일부터 식당·카페의 경우 백신접종 완료자는 저녁 6시 이후 최대 4명까지 모일 수 있도록 기준을 완화했다.

 

서구 관계자는 “일부 업소에서는 인센티브 내용을 숙지하지 못하거나 백신 접종완료자를 식별할 방법이 없어 집합 금지에 대한 민원이 제기되는 등 혼란이 있는 상황”이라며 “이에 백신접종을 독려하고 혼란을 방지하기 위해 ‘안내 POP’를 제작했다”고 도입 취지를 설명했다.

 

이어 “업소는 이용객 백신접종 완료 여부를 확인하고 ‘안내POP’를 테이블에 놓아두면 된다”며 “이용객도 방역 수칙 준수 여부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안심하고 업소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지난 1일 심곡동 한 음식점을 방문해 방역 수칙 준수 여부와 제작된 안내 POP를 확인하고 점주를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이 청장은 “사적모임금지 등 방역 수칙으로 그간 자영업자들의 피해가 커 안타까운 상황”이라며 “방역 수칙을 준수하는 가운데 자영업자 지원책을 계속 고민하고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김진세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서구]석남체육공원, ‘주민 중심 행복공간’으로 탈바꿈한다 (2021-09-02 14:47:20)
[인천부평구] 탄소중립 사회 실현 적극 나서 (2021-09-02 14:41:09)
[전라북도]김관영 도지사, 대통...
[충청남도]다채로운 충남 매력 ...
[충청남도]충남 디스플레이 소...
[세종시]최민호 시장 "시민불안...
[대전시] 지역 경제계와 ‛지역...
[대전시]시립연정국악단 송년음...
[경기도] 건설폐기물 부지 불법...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