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지난 15일 맞춤형 입찰정보 서비스 운영사업의 일환으로 하반기 기업맞춤형 입찰정보 실무교육을 서구청 대회의실에서 실시했다.
이번 입찰정보 실무교육은 올해로 4번째이며, 관내 중소기업 중견간부 및 회계 실무자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교육은 입찰에 대한 기초지식과 복수예가, 예정가격의 결정, 투찰금액 산정 및 적격심사 점수 산출 등 투찰에서 낙찰에 이르기까지의 전문적인 내용에 대해 교육했다.
맞춤형 입찰정보 서비스 운영사업은 관내 중소기업의 판로확대 지원을 위해 조달청, 정부기관 등 모든 기관에서 발주하는 공사/물품/용역 등의 입찰·낙찰 정보를 선별해 관내 기업에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사업이다.
맞춤형 입찰정보 서비스는 서구청 홈페이지의 배너 및 주요 포털 검색을 통해 인천광역시서구 맞춤형 입찰정보 서비스 홈페이지(http://sic.bidgroup.kr)에 접속 가능하며 회원가입 후 이용할 수 있다.
맞춤형 입찰정보 서비스는 관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건설업 포함)을 대상으로 입찰/낙찰/낙찰업체 정보뿐만 아니라 전문상담센터(☎1644-9927)를 운영해 입찰 전문가를 통한 상담 및 실시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이번 교육으로 입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중소기업이 조달청 나라장터를 통한 적극적인 영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개별적인 입찰 컨설팅 비용 절감과 업무관련자 역량 함양으로 기업경쟁력 강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