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왕순경)에서는 임신중기에 해당하는 예비부모를 위한 맞춤형 통합프로그램인 ‘태교스케치’를 10월 21(토)부터 10월22일(일)까지 양평 힐 하우스에서 진행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예비부모 10커플과 함께 떠난 1박2일 과정으로, 이후 교육은 11월04일(토), 11월11일(토)에 2회기로 구성하여 진행될 예정이다.
‘태교스케치’프로그램은 임신으로 가족 구성원의 변화를 겪기 전 부부관계를 점검하고 예비부모로서 올바른 출산준비와 부모 역할 인식을 제고할 수 있도록 경기도의 지원을 받아 기획되었다. 또한 본 프로그램을 통해 임신과 출산 후에 겪게 될 우리 가족의 변화를 예측해보고 준비하여 가족계획 세울 수 있도록 준비되었다.
1일차에는 태교사진 촬영용품 만들기와 부부가 함께하는 태교 요가, 예비부부 교육일정으로 구성되었고 2일차는 태교사진촬영 및 소감 나눔으로 마무리 되었으며,
캠프 이후 2회의 부모교육을 통해 아버지의 태교의 중요성과 남편 만삭체험, 초음파사진 등을 보관할 수 있는 포토북 만들기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진행하였다.
“태교스케치”는 캠프와 교육으로 구성한 통합프로그램으로 태교 여행으로 부부의 여유시간을 마련하고 태아와의 교감 향상으로 임신으로 인한 스트레스 감소를 기대할 수 있다. 부부교육을 통해 부부관계 증진 및 올바른 부모됨을 알 수 있다. 임신기 부부의 욕구에 맞춘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으로 앞으로 부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는 출산장려 및 건강한 부모의 역할과 태교 방법에 대한 정보 제공으로 지역의 예비 부모의 준비를 도울 예정이다.
부천시 건강가정지원센터는 부천시민의 건강한 가정을 위해 교육문화상담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www.bucheon.familynet.or.kr), 방문, 전화를 통해 알 수 있다.
☀문의 : 032-326-4212
|